가수 타블로의 형이자 방송인인 데이브(한국명 이선민)의 학력조회 결과, 미국 명문 브라운대학교 경제학 학사를 취득한 것이 확인됐다. 컬럼비아대학원에도 등록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머니투데이는 미국내 학력검증기관에 의뢰, 데이브의 학사와 석사 학력을 조회했다. 조회 시 'David Lee', 'Seonmin Lee', 'Dave Lee' 등의 이름을 사용했고, 생년월일은 '1972년 2월7일'로 입력했다.
14일 받은 인증서에 따르면, 데이브는 'David Seonmin Lee'라는 이름으로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 경제학(Business Economics) 학사학위를 받았다. 재학기간은 1991년 9월 3일부터 1995년 5월 29일이다.
컬럼비아대(Columbia University In The City Of New York)는 'David S Lee'라는 이름으로 '국제학(International Affairs)'을 전공한 것으로 확인됐다. '학위없음-등록만 했음(No Degree - Enrollment Only)'으로 학위를 취득하지 못했다. 컬럼비아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국제정책대학원 내 국제학 전공은 석사과정이 제공된다.
재학기간은 1995년 5월부터 1996년 5월이다. 학력부풀리기 논란이 일자 데이브가 자신이 진행중인 EBSe'스타잉글리시' 시청자 게시판에 해명한 것과 일치한다.
'David Lee','Dave Lee'라는 이름으로 조회했을 때는 이같은 결과가 확인됐다. 다만 한국이름의 영문명인 'Seonmin, Lee'로 입력했을 때는 브라운대와 컬럼비아대 학교 모두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데이브의 학력논란은 지난 7일 EBS가 데이브의 최종학력을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에서 '브라운대학교 경제학 학사'로 수정한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현재 주요 포털사이트에서도 데이브의 석사학력은 모두 삭제되어 있는 상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