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혁이 뷰티 한류상 첫 수상자가 됐다.
H.O.T 출신으로 한류 1세대로 꼽히는 솔로 가수 장우혁은 21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0 대한민국 뷰티 디자인 엑스포'(이하 2010 뷰덱스) 개막식에서 '뷰티 한류상'을 받았다.
장우혁은 한류 1세대이자 요즘도 중화권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남성미를 뽐내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2010 뷰덱스 개막 행사와 함께 진행된 '제1회 대한민국 뷰티디자인 어워드'에서 '뷰티 한류상'을 수상했다.
2010 뷰덱스 조직위원장인 남경필 한나라당 의원은 "대한민국 뷰티가 글로벌 스탠더드 뷰티가 되기 위해서는 뷰티 한류스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1세대 한류스타로 중화권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장우혁의 국위선양 공로를 인정해 뷰티한류스타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남경필 의원과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축하 속에 상을 받은 장우혁은 "뷰티 한류스타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며 "2010 뷰덱스의 홍보대사로서도 책임감을 갖고 보다 폭 넓게 한류를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2010 뷰덱스는 한국 뷰티 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으며 경기도와 디자인코리아국회포럼이 공동 주최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