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JYJ의 김준수(XIA)가 첫 영어 솔로곡으로 중국 차트 1위에 올랐다.
김준수가 지난 17일 발매한 영어 싱글 앨범 '언커미티드'(UNCOMMITTED)는 중국 최대 규모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유에타이 차트에서 주간 1위를 차지했다.
김준수는 발매와 동시에 328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중국에서는 유튜브 접근이 어려워 인유에타이 차트가 뮤직비디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차트다"라며 "어떤 프로모션도 하지 않고 거둔 성과"라고 전했다.
김준수가 지난 5월 발매한 솔로 정규앨범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 역시 공개된 지 3달이 되었지만 현재 7위에 올라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김준수의 첫 앨범은 가온 차트 사상 솔로 가수 최고 판매 성과를 거뒀고, 중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칠레에서도 차트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영어 싱글 '언커미티드'도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오는 30일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나서는 김준수는 향후 아시아, 북미, 남미, 유럽을 돌며 세계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