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성 通했다..이적·다비치 등 주요 음원차트 1위

이지현 기자  |  2013.11.19 10:21
이적(왼)과 다비치(강민경 이해리) / 사진= 스타뉴스


퍼포먼스보다 음악성을 앞세운 실력파 가수들이 주요 음원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이적을 대두로 여성 보컬듀오 다비치(이해리 강민경) 등이 음원 강자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19일 오전 9시 기준, 이적이 지난 15일 발표한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은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다음뮤직 등 총 4곳의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은 이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피아노 선율과 이적 특유의 담담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노래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버려진 이의 상실감, 자책, 원망 등이 담겼다.

같은 시각 다비치가 지난 12일 선보인 새 싱글 '편지'는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접수, 음원 강자 면모를 확인케 했다.

'편지'는 미디움 템포의 정통 발라드 장르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더불어 다비치 특유의 애절한 보컬 방식이 어우러진 특징이 있다.

이미 대중에 가창력을 인정받은 가수 허각과 김예림도 일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허각의 신곡 '향기만 남아'는 몽키3 실시간 차트에서, 김예림의 '굿바이 20'은 벅스에서 각각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감성 보컬 성시경이 부른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너에게'는 싸이월드뮤직 1위를 차지했고, 소리바다에서는 밴드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의 발라드곡인 '미치도록'이 1위에 랭크됐다.

이지현 기자 starjiji@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임지연 고마워"..이도현, 파격 공개 고백
  2. 2방탄소년단 지민, 韓 스포티파이 톱 아티스트 차트 300번째 1위 '新역사'
  3. 3한예슬, 품절녀 됐다..♥10살 연하 남친과 혼인 신고
  4. 4'최강몬스터즈', 장충고에 승리..레전드 개막전 [최강야구]
  5. 5'현금부자' 황영진 "내 취미는 ♥아내, 1억 선물 당연..행복하다면" [직격인터뷰](동상이몽2)
  6. 6비내리는 부산, 대형 방수포 덮였다... 류현진 4413일 만의 사직 등판 미뤄지나 [부산 현장]
  7. 7"신혼집 간 적 있어" 탁재훈 진땀 나는 폭로
  8. 8'159㎞ 강속구가 얼굴로...' 아찔했던 김하성, '무안타에도 또 볼넷→득점' 팀 승리 도왔다 [SD 리뷰]
  9. 9'민희진 사단' 어도어, 10일 이사회 연다..하이브에 통보 [스타이슈]
  10. 10'선발 왕국일줄 알았는데...' 한화 9위 추락, 롯데전 17승 류현진 'QS를 부탁해'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