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송민호, 나도 허세스러운 남자(인터뷰)

박한빛누리 더스타 기자  |  2014.12.12 19:43
위너 송민호/사진제공=더스타


위너의 송민호는 모든걸 다 가졌다. 언더그라운드 때부터 유명한 실력파 랩퍼였고, 늘씬한 키와 조각같은 얼굴로 최근에는 패션쇼 런웨이에도 올랐다. 팔색조 매력을 가진 그를 더스타 12월호 화보 촬영 현장에서 만났다. 그는 입담까지 화려했다.

-멋있을땐 완전히 멋있고, 망가질땐 확실히 망가진다고 소개를 해요. 어떨 때 가장 멋있고, 어떨 때 가장 망가지는 모습을 보이나요?

▶무대 위에서 가장 멋있지 않을까요. 그때는 진지하게 음악을 들려줘야 하니까. 가장 망가질 때는 멤버들이 망가지라고 할 때에요. 제가 장난기가 많거든요. 타짜 김혜수, 김수미, 탄산수 연기, 카라의 허영지 등 성대모사도 많이 해요.

-언더그라운드때부터 유명했어요. 옛날에 무대에 오를 때와 지금 대중 아이돌이 되어 무대에 오를 때 차이점이 있다면?

▶언더그라운드 공연장에서는 소규모 공연을 했기 때문에 느낌이 많이 다르죠. 그때가 더 긴장이 됐던 것 같아요. 어렸고, 경험도 많이 없었고, 바로 사람들 코앞에서 공연하는거라. 앞으로 할 경험도 훨씬 많겠지만. 더 큰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팬층도 다양해지고 그들의 성향도 달라졌을 것 같아요. 그때의 팬심과 지금의 팬심이 어떤 것이 다른가요?

▶옛날부터 한결같이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때 분들은 더 힙합이었죠. 대중들의 귀도 많이 바뀐 것 같아요. 지금은 음원차트에도 힙합음악이 많이 차지하고 있잖아요. 그런 것들이 놀라워요. 몸을 챙겨주시는 분들도 계세요. 비타민도 많이 챙겨주시고.

-대중의 관심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한 인터뷰를 봤어요. 도끼는 차, 신발, 금 등 온갖 것들로 SWAG(허세)를 부리곤 해요. 본인은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어떤 SWAG을 하나요.

▶저도 SWAG 좋아해요. 아이템 같은 것들. 핸드폰 케이스 이런 것도 화려한 것을 하고 다니곤 해요. 남들이 알아주지 못하는 작은 아이템 중에 비싼 것들이 좋더라구요.

-멤버들 중 가장 훤칠하고 개성이 강해 모델 등 다양한 활동을 해요.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그림에 도전하고 싶어요. 나중에 전시회도 하고 싶어요. 그렇다고 만화는 보지 않아요. 애니메이션은 많이 봐요. 그림을 하게 된 계기는 ‘재미삼아’였어요. 수업시간에 공부안하고 그림을 그렸던 것 같아요. 그때도 그냥 재미삼아 다녔던 것 같아요. 취미로 했던 그림은 캐리커쳐였다면 이제는 물감 다루는 유화도 배우려고 하고 있고 더 깊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위너 송민호/사진제공=더스타


- 그동안 작사한 것을 보니, 가사를 참 잘 쓴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어떤 상황에서든 갑자기 뭔가 생각이 나면 바로 휴대폰에 메모를 해요. 새로 만들 곡의 키워드나 이중적인 표현이 될 수도 있구요. 메모를 항상 생활화 하는 편이에요. 걸리는 시간은 곡마다 달라요. 확실한 주제가 있으면 그 주제가 내 상황과 잘 맞고 할 말이 많으면 가사가 빨리 나오는 거죠. 경험해보지 못했는데 상상으로 쓰는 곡이라면 더 오래 걸려요.

- 본인이 쓴 가사 중에서 ‘아 진짜 이건 진짜 잘썼다’ 싶은 구절이 있다면?

▶'Go Up' 이라는 곡이있어요. 그때는 정말 진심이었어요. 저희의 상황을 딱 쓴 것이에요. 배틀하는 상황에서도 꼭 같이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꿈꾸지 않아도 잠 자지 않아. 성공을 담보로 청춘을 팔아. 신발 안에 유리조각 걸음마다 붉은 도장 찍어. 우정을 반으로 찢어도 정은 남아 기어코 밟고 오르면서 밀어줘. 110개의 손가락 끼고 위로 go up!’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2024 마이원픽 분기결산 '분기 TOP스타' 1위
  2. 2박성훈, 가난에 오열.."7년 '기생충집' 살아"
  3. 3[영상] 이재현-김헌곤 분노 폭발→방망이 내려쳤다... 브랜든 '마구'에 속수무책, 마지막엔 웃었다
  4. 4방탄소년단 지민, 여전히 레전드..131주 연속 스타랭킹 남돌 1위
  5. 5'손흥민 꿈의 파트너가 온다' 이미 토트넘 경기도 직관했네! 英 기대 만발 "SON 득점왕 포스 되찾을 것"
  6. 6'김민재 탓하는 감독' 英 언론 일침! 투헬 듣고 있나... "실수할 수도 있지" 두둔한 골키퍼와 비교되네
  7. 7'솔로지옥2 덱스♥' 신슬기, 다이아수저 인정.."父 강남서 큰 성형외과 원장"[라스][★밤TView]
  8. 8'통한의 2실책→타선 폭발 8득점' 삼성, 이호성 첫 승 '5선발도 찾았다'... 두산에 9-2 대역전극 [잠실 현장리뷰]
  9. 9김수현♥김지원, 죽어도 못 보내..신혼 비하인드
  10. 10토트넘 최대 위기! 핵심 2인 '시즌 아웃'→SON 도울 좌측면 '전멸'... 챔스 도전 빨간불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