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H "아이돌의 힙합앨범..편견없이 들어주길"

김미화 기자  |  2015.01.26 17:45
/사진=김창현 기자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힙합유닛 인피니트H(장동우, 호야)가 아이돌 가수의 힙합 음악에 대한 개인적 생각을 밝혔다.

26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악스홀에서 인피니트H 쇼케이스가 열렸다. 두 사람은 이날 쇼케이스를 앞두고 취재진 앞에서 새로운 앨범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동우는 "아이돌 가수가 힙합 하는 것에 대해서 안 좋게 보는 분이 있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그럴 수 있다. 하지만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을 열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동우는 "우리의 앨범에는 옛날 이야기, 아팠던 기억, 그리고 실제 우리의 이야기 다 담았다"라며 "음악은 발전하는 것이다. 편견 없이 많은 질타와 충고를 많이 해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호야는 "저희 음악이 가사적으로는 어디에 내놔도 꿀리지 않을 가사라고 생각한다"라며 "아이돌 출신이라는 것을 부정적이라 볼 수 있지만 아이돌만이 할 수 있는 것도 가사로 담았다. 잘 들어주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피니트H는 지난 2013년 'fly high'발표 이후 2년여 만에 새 앨범 'fly again'을 들고 나왔다.

인피니트H는 지난해부터 힙합 레이블 브랜뉴 뮤직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 힘이 들어간 힙합이 아닌 인피니트H만의 유니크함이 담긴 음악을 준비했다.

타이틀곡 '예뻐'는 사랑에 빠진 감정을 동우와 호야가 각자의 표현방식과 스타일로 이야기 나누는 곡. 소프트한 비트 위에 진짜 자기 여자친구 이야기를 하는 듯 자연스럽게 비트를 타고 흐르는 인피니트H의 랩이 돋보이는 곡이다. 피쳐링 없이 동우와 호야의 랩과 보컬만으로 음악을 완성시켰고, 인피니트 멤버 전원이 디렉팅에 참여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한결같은 '미담 부자'
  2. 2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 코리아 '2024 파워 셀러브리티 40' K팝 솔로 최고 순위
  3. 3'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4. 4'LG 떠나더니...' 진짜 포수 복덩이였네, 152억 포수도 사령탑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5. 5SSG 미녀 치어, 깜짝 반전 베이글 매력 '숨이 턱'
  6. 6'156㎞ 강속구 언제쯤' 키움 장재영, 팔꿈치 인대 손상 '심각'... "수술 권유도 받았다"
  7. 7'메시 미쳤다' 37세인데, 후반 45분 '1골 5도움'→MLS 신기록 달성... 마이애미도 6-2 대역전승
  8. 8블랙핑크 지수, 짧아도 너무 짧은 치마 포즈가..
  9. 9[오피셜] KBO 역사상 최초 어린이날 2시즌 연속 우천 취소, 현장에서도 아쉬움 가득했다 '얄궂은 봄비'
  10. 10방탄소년단 뷔, '유년 시절과 똑같이 자란 남돌'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