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이범수 "원작 웹툰은 모티프일뿐..작품 재창조"

김미화 기자  |  2015.07.21 15:03
배우 이범수 / 사진=이동훈 기자


배우 이범수가 "드라마의 원작 웹툰은 작품의 모티프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JTBC 새 금토미니시리즈 '라스트'(극본 한지훈·연출 조남국 제작 드라마하우스&에이스토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이범수는 원작 웹툰과 드라마의 차이점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저는 원작 웹툰을 읽지 않았다"라고 답했다.

이범수는 "유명한 웹툰이라고 제목만 들었었는데 작품에 캐스팅 된 후에도 일부러 읽지 않았다"라며 "만화를 읽게 되면 제가 맡은 곽흥삼 연기에 선입견이 들어 올 수 있다고 생각해 보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원작 만화는 우리 드라마의 콘셉트와 모티프를 줄 뿐 원작 만화를 그대로 복사해서 옮겨 놓은 것은 아니다"라며 "작품을 재창조 했기 때문에 새롭고 기대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스트'는 6000만 조회수에 빛나는 강형규 작가의 웹툰을 드라마화 한 작품. 100억 원 규모의 지하세계에 귀속된 남자들의 생존경쟁을 그린 액션 느와르물이다. '추적자 THE CHASER', '황금의 제국'의 조남국 PD와 '개와 늑대의 시간', '로드 넘버원'의 한지훈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사랑하는 은동아' 후속으로 오는 24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한결같은 '미담 부자'
  2. 2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 코리아 '2024 파워 셀러브리티 40' K팝 솔로 최고 순위
  3. 3'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4. 4'LG 떠나더니...' 진짜 포수 복덩이였네, 152억 포수도 사령탑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5. 5SSG 미녀 치어, 깜짝 반전 베이글 매력 '숨이 턱'
  6. 6블랙핑크 지수, 짧아도 너무 짧은 치마 포즈가..
  7. 7'156㎞ 강속구 언제쯤' 키움 장재영, 팔꿈치 인대 손상 '심각'... "수술 권유도 받았다"
  8. 8최준희 치아 성형 "필름 붙였어요" 승무원 느낌 나네
  9. 9'메시 미쳤다' 37세인데, 후반 45분 '1골 5도움'→MLS 신기록 달성... 마이애미도 6-2 대역전승
  10. 10방탄소년단 뷔, '유년 시절과 똑같이 자란 남돌'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