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박자 쉰 손흥민, '최소실점' 맨시티 아성에 도전

전상준 기자  |  2015.09.25 09:45
손흥민. /AFPBBNews=뉴스1



손흥민(23, 토트넘)이 리그 2경기 연속 득점에 도전한다. 상대는 '최강' 맨체스터 시티다.

토트넘은 2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15/16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를 치른다.

이날 손흥민은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지난 24일 아스날과의 캐피탈 원 컵 32강전에서 교체 출전해 24분 만을 뛰며 체력을 비축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경쟁자인 타운센드가 아스날전서 선발 출전했지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포체티노 감독으로서는 맨시티전서 손흥민 선발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의 현 주소를 냉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회다. 맨시티는 올 시즌 6라운드까지 5승 1패 승점 15점을 기록, 단독 선두를 질주 중인 강팀이다. 게다가 6경기 동안 단 2실점만을 내주는 등 강력한 수비력을 자랑한다. 손흥민이 맨시티 수비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이느냐에 따라 현지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얼마나 좋은 호흡을 보이느냐가 관건이다. 에릭센은 지난 20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을 통해 부상에서 복귀했다. 이후 아스날과의 리그컵 경기를 풀타임 소화했다. 완전한 경기력은 아니지만 풀타임 뛸 수 있는 체력은 만들었다.

에릭센은 손흥민에게 정확한 패스를 줄 수 있는 좋은 조력자다. 20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서도 에릭센은 손흥민의 결승골을 도왔다. 영국 현지에서도 에릭센의 창의적인 패스와 손흥민의 예리한 침투가 잘 조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올 시즌 가장 기대를 걸고 있는 공격패턴이기도 하다.

다만 토트넘 중원에 부상자가 많다는 건 변수다. 토트넘은 중앙 미드필더인 라이언 메이슨과 나빌 벤탈렙이 부상을 당하며 맨시티전 출전이 불투명하다. 중원에 배치될 수 있는 무사 뎀벨레도 전력에서 빠졌다. 중원이 튼튼한 맨시티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게다가 토트넘은 지역 라이벌인 아스날과의 주중 경기서 1-2로 패하며 분위기가 다소 가라앉았다. 자칫 토트넘이 맨시티에 주도권을 완전히 빼앗기며 어려운 경기를 펼칠 수도 있다. 즉 손흥민에게 기회가 많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미다.

이럴 때일수록 토트넘에는 분위기를 뒤바꿀 영웅이 필요하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이 영웅의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손흥민이 빠른 스피드와 탁월한 득점력을 발휘하며 감독의 믿음에 부응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