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4일 '인기가요'서 '휘파람'·'붐바야' 첫 공개

이경호 기자  |  2016.08.11 09:32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블랙핑크가 SBS '인기가요'를 통해 신곡 '휘파람', '붐바야' 무대를 첫 공개한다.

11일 오전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14일 방송될 '인기가요'에 출연해 '휘파람'과 '붐바야' 무대를 공개한다.

'휘파람'은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함을 함께 담은 미니멀한 힙합 곡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물방울 효과음이 돋보이는 노래다.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이 담긴 노래로 많은 가요팬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비트와 독특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블랙핑크는 이미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통해 안무의 일부가 드러나면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첫 무대에서 어떤 매력을 뽐낼 지 이목이 쏠린다. 양현석이 해외 유명 안무가 4명에게 동시에 안무 진행을 시켰으며, 그중 좋은 동작들만 직접 선발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음원 공개 4일째인 11일에도 국내 음원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 음원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아이튠즈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싱글 차트에서 '휘파람'이 1위를 수성,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도 여전히 뜨겁다. 11일 오전 기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 '휘파람',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각각 632만 7982뷰, 709만 5487뷰로 도합 1천 324만 3469뷰를 기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빠르게 갱신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2천만뷰 돌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베스트클릭

  1. 1고현정, 재벌가 입성 신혼생활 고백 "3년간 혼자였다"
  2. 2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3주 우승 '新기록'
  3. 3김호중, 래퍼·개그맨과 텐프로 방문→콘서트서 "후회" 고백
  4. 4'뺑소니 혐의' 김호중, 사고 전 유명 가수와 술 자리
  5. 5강동원, 억울 루머 해명 "내가 말도 안 걸었다고.."
  6. 6'오타니 또 괴력! 13호 홈런포 폭발' 밀어서 저렇게 넘기다니... LAD 30승 고지 밟는데 앞장섰다 [LAD-CIN 리뷰]
  7. 7[속보] 韓 감독은 귀네슈! 튀르키예 '확정 보도', 3년 계약 "과감한 선택, 한국 복귀 결정"
  8. 8김호중, 콘서트 강행→취소 수수료만 10만원..'울며 겨자 먹기' 관람
  9. 9커플링+목격담도 '우연'..변우석→한소희 럽스타 해명 [★FOCUS]
  10. 10방탄소년단 RM, 솔로 2집 트랙리스트 공개..확장된 세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