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비너스 나라 "설현과 비교 감사..저만의 매력 보여드릴게요"(인터뷰②)

[★차한잔합시다]

임주현 기자  |  2017.01.12 11:00
헬로비너스 나라/사진=이기범 기자


(인터뷰①)에서 계속

헬로비너스 나라(26)는 이날 인터뷰가 진행된 카페에서 최근 시리얼을 발견했다며 눈을 빛냈다. 아침마다 시리얼을 먹는 건 나라의 몸매 관리 비결 중 하나다. 살이 안 찌는 체질 같지만 먹는 만큼 운동을 해야 한다고. 나라는 고심 끝에 바나나가 토핑된 시리얼을 선택했다.

-이 카페는 자주 오나요.

▶앉아서 먹어본 건 처음이에요. 여기 바닐라라떼가 너무 맛있어서 테이크아웃만 했는데 가격 대비 맛도 좋고 양도 좋거든요. 오랜만에 바닐라 라떼 마시러 왔는데 시리얼 같은 게 되게 많은 거에요. 저는 시리얼을 아침마다 먹거든요. '여기 좋다. 특이하다' 했어요. 요즘에는 카페에 시리얼 있는 건 처음이라서 괜찮다 했죠.

-시리얼이 몸매의 비결인가요.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아침에 너무 공복이면 나중에 점심때 많이 먹거든요. 시리얼도 많이 먹으면 안 되고 한 움큼 해서 먹은 다음에 허기를 채우고 중간중간 스케줄 할 때 조금씩 먹어요.

-컴백을 앞두고 몸매 관리도 하나요?

▶먹는 만큼 운동을 해야 해요. 운동은 매일 하려고 하는데 365일 다 할 수 없어서 일주일에 못해도 4~5번 정도는 하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조금 달라진 게 예전에는 다이어트 할 때 그냥 안 먹고 운동 안 하고 했었거든요. 지금은 운동을 무조건 하고 먹는 만큼 그거보다 더 많이 운동을 해요.

-살이 안 찌는 체질 같은데 의외에요.

▶제 데뷔 때를 몰랐던 분들은 그렇게 얘기하세요. 사실 보면 데뷔 때도 막 뚱뚱한 편은 아니었는데 TV 앞에 서기엔 부끄러운 몸이었거든요. 살이 많이 쪄서 그때 60kg 정도 나갔어요. 사실 그냥 살아도 되는데 그때 당시에는 전 멤버 윤조라는 친구가 너무나 말랐고 그 친구가 또 제 옆이었고.

하필 제가 그 친구 옆이라서 제 허벅지가 짧은 바지를 입으면 그 친구의 두 배가 되는 사진이 나와버리니까. 하하. 처음에는 스트레스를 안 받았거든요. 뚱뚱한지도 몰랐는데 회사에서 자꾸 푸쉬를 하시더라고요. 어느 순간 딱 봤는데 너무 뚱뚱해 보이더라고요. 살을 빼야 되는구나 싶었죠.

-데뷔하고 나서 살이 찐 이유는 뭔가요.

▶데뷔하기 전에 다이어트를 해야 하니까 더 먹고 싶더라고요. 제가 먹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지금은 중요한 날 있을 때 야식도 안 먹고 자제력이 생겼는데 그때 당시에는 마냥 연습만 하고 그러다 보니까 먹는 거로 풀었어요. 살이 더 쪘고 데뷔 딱하고 나서는 아무래도 방송국 가면 리허설 하고 쉬는 시간 길어요. 그럴 때 먹고 자고 하다 보니까 금방 찌더라고요.

-지금이 데뷔 후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시작은 통신사 광고였죠?

▶사실 안 믿겼어요. 너무 원했지만 막상 실감도 안 나고 그랬는데 어느 순간에는 길을 가는데 지나가는 버스에 제 사진이 붙어 있어서 실감했어요. 사실 '관심 가져주시는 건가? 그런가 보다' 했어요. 사실 인터넷 말고는 알 수가 없는데 제가 팬카페는 자주 들어가도 사실 인터넷을 잘 안 해요. 연습실 가는데 제 사진이 있으니까 그때 신기하고 실감이 났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하나요?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

▶저는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즐겨 타요. 최근에는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대중교통이 훨씬 편하고 좋아요. 제가 지금은 차가 없기도 하고 걷고 이런 것들을 좋아해서. 생활 속에서 운동도 되기도 하고.

-가장 최근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적은 언제인가요.

▶가장 최근엔 일주일 전에 집에 갈 때 지하철을 타고 갔어요. 제가 화장도 안 하고 그래서 잘 모르시는 것 같더라고요. 분당선 갔을 때는 한 분이 힐끔힐끔 봐주시더라고요. 알아봐주셨는지는 모르겠어요.

-AOA 설현과 같은 통신사 광고를 찍고 화제가 된 뒤로 비교가 많이 됐어요.

▶사실 저는 감사한 게 그분은 또 광고 쪽에서 사랑받고 있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이에요. 한편으로는 그분과 다르게 저만의 매력, 새롭고 다양한 매력들을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첫 (통신사 광고) 지면 촬영할 때 촬영하러 내려가는데 설현 씨 입간판이 있어서 조금 부담은 있었어요. 설현 씨만큼 좋은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고 다짐하면서 문 열고 촬영을 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동안 맥주 광고를 많이 찍었어요. 현재도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이고요. 술을 잘 마시나요.

▶주량이 센 편은 아닌데 술자리 분위기를 좋아해요. 주로 맥주를 마시는 편이이에요. 술을 다양하게 좋아하는데 함께하는 분위기가 좋아요. 그래서 주류 광고 들어왔을 때 좋았어요. 이번에 상대 모델이 유병재 오빠였는데 굉장히 좋아하는 팬이어서 재밌었어요. 그런데 아직도 병재 오빠와 어색해요. '꽃놀이패'도 갔다 왔는데 어색하네요.

(인터뷰③)으로 계속

베스트클릭

  1. 1'사랑받는 이유가 있구나' 방탄소년단 진, ★ 입 모아 말하는 훈훈 미담
  2. 2'전역 D-43'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어웨이크', 글로벌 아이튠즈 차트 65개국 1위
  3. 3'글로벌 잇보이' 방탄소년단 지민, 美 '웨비 어워드' 2관왕
  4. 4비비 "첫 키스 후 심한 몸살 앓아" 고백
  5. 5'토트넘 울린 자책골 유도' 日 토미야스 향해 호평 터졌다 "역시 아스널 최고 풀백"... 日도 "공수 모두 존재감" 난리
  6. 6손흥민 원톱 이제 끝? 24골이나 넣었는데 이적료까지 싸다... 토트넘 공격수 영입 준비
  7. 7NC 매각설 이어 '총재발 연고이전설'까지... 구단 "고려조차 않았다" 적극 부인
  8. 8'박지성도 못한 일...' 이강인 생애 첫 빅리그 우승→韓최초 4관왕도 해낼까... PSG 곧 운명의 UCL 4강
  9. 9국대 GK 김승규, '골때녀-모델' 김진경과 6월 결혼... 축구팬들 축하 메시지
  10. 10"영원한 타격왕보다 훨씬 컨택트 많이 해" 이정후는 합격점, 'CY' 스넬은 실망감 남겼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