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VS 범YG, 올 첫 정면대결 2월 시작..레드벨벳 VS 자이언티

길혜성 기자  |  2017.01.28 08:00
레드벨벳(왼쪽)과 자이언티 / 사진=스타뉴스


국내 최대 가요 기획사들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설 연휴를 끝낸 뒤 올해의 첫 정면 대결에 돌입한다.

그 주인공들은 바로 SM의 걸그룹 레드벨벳 및 YG의 레이블 더블랙레이블의 자이언티다.

레드벨벳은 오는 2월 1일 미니 4집 '루키'(Rookie)를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표한다. 레드벨벳이 다수의 신곡들이 담긴 새 음반을 내는 것은 지난해 9월 선보인 미니 3집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이후 5개월 만이다.

레드벨벳의 이번 앨범 타이틀 곡은 음반과 동명의 '루키'다.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레드벨벳은 '루키'를 통해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과 통통 튀는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레드벨벳은 오는 2월 3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새 음반 방송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YG 레이블 소속으로 범 YG 가족인 더블랙레이블의 자이언티도 레드벨벳과 같은 날인 2월 1일 새 앨범 'OO'을 발표하고 가요계로 돌아온다.

자이언티는 그간 '양화대교' '노 메이크 업' '쿵' 등으로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여왔기에 이번 새 앨범에 대한 관심도 벌써부터 높다.

자이언티는 새 음반에 '영화관' '노래' '코미디언'(Comedian) '미안해' '나쁜놈들' '컴플렉스'(Complex) '바람[2015]' 등 7개의 신곡과 '영화관'의 연주곡 버전 등을 담을 예정이다. 특히 '컴플렉스'에는 대표 K팝 아이돌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랩 피처링으로 참여,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과연 SM과 범 YG의 올 첫 선의의 대결 주인공들인 레드벨벳과 자이언티가 어떤 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베스트클릭

  1. 1'삼남매 父' 신현준, 식구 또 늘었다..출산 순간 촬영
  2. 2방탄소년단 지민 'Who' 빌보드 핫100 역주행..'K팝 프론트맨'
  3. 3방탄소년단 진, '월와핸'의 눈부신 귀환..'Journey' 버전 콘셉트 포토 공개
  4. 4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3주 연속 1위
  5. 5'제이홉 제대 배웅'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6. 6방탄소년단 지민, 155주 연속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정상 질주'
  7. 7'이나은 옹호 논란' 곽튜브, 인스타 다시 시작..전현무·노홍철 '좋아요' 응원 [스타이슈]
  8. 8'이럴수가 또' 내일(18일) 비 예보 변수 생겼다→한국시리즈 밀리나, 우천 취소시 '유리한 건 LG인가 삼성인가' [PO 현장]
  9. 9LG 역대급 외인만 '또·또·또' 삭제하다니→주가 치솟는 삼성 155㎞ 파이어볼러, 근데 정작 사령탑은 "전담 마크 아니다"
  10. 10'또 우천취소 예고' 잠실에 50㎜ 비 쏟아진다... 염경엽 "기상청 믿는다" [PO4]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