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유주, '꽈당' 언급에 눈물 "아파봤자 얼마나"(인터뷰)

길혜성 기자  |  2017.03.07 11:00
여자친구 / 사진제공=쏘스뮤직


대세 걸그룹 중 한 팀인 여자친구의 유주가 과거 '오늘부터 우리는' 활동 때 비오던 무대에서 넘어진 모습을 담은, 이른바 '꽈당 영상' 언급에 눈물을 글썽였다.

여자친구는 지난 6일 낮 12시 미니 4집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했다. 여자친구가 다수의 신곡들이 수록된 새 음반을 출시한 것은 지난해 7월 '너 그리고 나'를 타이틀 곡으로 해 선보였던 정규 1집 이후 8개월 만이다.

여자친구의 이번 앨범 타이틀 곡은 '핑거팁'(FINGERTIP)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찬 소녀들의 사랑 방식을 유쾌하게 그렸다. 이전보다 한층 성숙해진 여자친구를 제대로 만날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이 곡은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만의 록 스타일을 가미, 중독성을 배가시켰다.

여자친구는 '핑거팁' 공개 직후부터 국내외 여러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데뷔 곡부터 5연속 히트를 이어갔다.

여자친구는 7일 오전 서울 성수동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여자친구는 지난 2015년 '오늘부터 우리는'으로 활동할 때 멤버 유주가 비오던 무대에서 수차례 넘어졌다 다시 일어나 곡을 소화했던 것과 관련한 질문도 받았다.

여자친구는 "꽈당이 아니라 유주가 다시 열심히 일어난 게 더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유주에게 고맙다"라고 말했다.

유주는 "그 이야기(꽈당 영상)만 들으면 울컥한다"라며 실제로 눈물을 글썽였다. 유주는 "그게 아파봤자 얼마나 아팠겠냐"라며 "당연히 일어나는 게 맞다고 생각했고, 그때 그 태도를 잊지 않으려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유주는 "또 넘어져 오해를 받기 싫으니까, 비오면 다리 동작은 최소화하되 손동작을 크게 한다든가 하는 노하우가 생겼다"라고 덧붙였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6. 6'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7. 7'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8. 8'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9. 9'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10. 10"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