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선무비]가슴앓이 '겟아웃', 영상 불법유출 언제까지 이럴겁니까

이경호 기자  |  2017.05.20 17:00
/사진=영화 포스터


이번엔 외화 '겟 아웃'이 가슴앓이 중입니다. 바로 영상 불법 유통 때문입니다.

'겟 아웃'은 지난 17일 국내 개봉했습니다. 지난 2월 북미에서 개봉한 이 작품은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공포물입니다.

영화 팬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에서도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보고 싶다'는 관객들의 반응 덕분일까요. 한국에서도 개봉을 하게 됐죠.

그런데 말입니다. 개봉 전 국내 여러 P2P 사이트를 통해 영상이 불법으로 유통됐습니다. 개봉을 기다린 관객들을 허탈하게 만드는 한편, 영화 산업에 적잖은 피해를 끼치는 일이죠.

이에 '겟 아웃' 국내 배급을 맡은 UPI 코리아는 즉각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영상이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는 P2P 사이트 측에 영상 및 링크 삭제 조치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한 번 시작된 불법 유통은 쉽게 멈추지 않는 상황이 됐고, 이에 UPI 코리아는 강력한 조치를 강구하게 됐습니다. 이 조치는 바로 법으로 해결하는 것입니다.

UPI 코리아의 강력 대응이 관객 몰이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지난 17일 개봉 당일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 개봉 이틀 째에는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만큼 흥행을 위해 1명의 관객도 아쉬운 상황입니다. 물론 영화를 수익만 놓고 따질 수 없지만, 손해를 보면서 극장 상영을 원하는 제작사나 배급사도 없을 테죠.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영상 불법 유통이 근절되어야 하겠습니다.

'겟 아웃' 뿐만이 아닙니다. 종종 해외에서 먼저 개봉한 외화들이 국내 P2P 사이트를 통해 유출된 경우가 있었죠. 개봉 전후로 발생하는 일인데, 참 안타깝습니다. 언제까지 영상의 불법 유통으로 예비 관객들과 영화 산업에 피해를 끼쳐야 하는지 말입니다. 몇몇 잘못된 생각을 가진 이들 때문에 영화를 즐기는 이들이 더는 피해를 봐서는 안 되겠습니다. 올바른 영화 관람 문화가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때입니다.

베스트클릭

  1. 1"♥임지연 고마워"..이도현, 파격 공개 고백
  2. 2한예슬, 품절녀 됐다..♥10살 연하 남친과 혼인 신고
  3. 3'최강몬스터즈', 장충고에 승리..레전드 개막전 [최강야구]
  4. 4'현금부자' 황영진 "내 취미는 ♥아내, 1억 선물 당연..행복하다면" [직격인터뷰](동상이몽2)
  5. 5"신혼집 간 적 있어" 탁재훈 진땀 나는 폭로
  6. 6비내리는 부산, 대형 방수포 덮였다... 류현진 4413일 만의 사직 등판 미뤄지나 [부산 현장]
  7. 7'159㎞ 강속구가 얼굴로...' 아찔했던 김하성, '무안타에도 또 볼넷→득점' 팀 승리 도왔다 [SD 리뷰]
  8. 8'민희진 사단' 어도어, 10일 이사회 연다..하이브에 통보 [스타이슈]
  9. 9역시 짐메리카!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美스포티파이 새 역사..솔로 최장 차트인
  10. 10'선발 왕국일줄 알았는데...' 한화 9위 추락, 롯데전 17승 류현진 'QS를 부탁해'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