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기억법' 설현 "나의 얼굴, 이미지를 깨고 싶다"

김미화 기자  |  2017.07.26 09:14
/사진=쇼박스


김영하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한 화제의 범죄 스릴러 '살인자의 기억법'(감독 원신연)이 설경구, 김남길, 김설현, 오달수의 역대급 변신을 예고하는 강렬한 캐릭터 스틸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26일 '살인자의 기억법' 스틸 사진이 공개했다. '살인자의 기억법'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매 작품마다 자신만의 색깔을 입힌 캐릭터를 만들어온 배우 설경구는 이번에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 병수 역을 맡았다.

병수는 알츠하이머 판정을 받고 사라져가는 기억과 망상 속에서 혼란스러워 하는 인물이다. 어느 날 마을에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난 뒤 우연히 마주친 태주(김남길 분)에게서 자신과 닮은 연쇄살인범의 눈빛을 읽은 병수는 태주의 뒤를 쫓으면서 혼란스럽게 뒤엉키는 기억과도 사투를 벌이며 극을 이끌어간다.

설경구는 "어려운 캐릭터이기에 연기해보고 싶었다"라고 말했고, 원신연 감독은 "설경구는 내가 생각한 병수 그 자체였다. 멋진 배우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 감동이었다"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김남길은 병수의 살인습관을 깨우는 의문의 남자 태주로 분했다. 겉보기에는 너무나도 평범해 보이는 경찰 태주는 늘 친절한 미소로 사람들을 대하지만 어딘지 모를 섬뜩한 기운이 느껴지는 인물. 그런 가운데 병수만이 태주의 눈빛에서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태주 역시 병수의 주위를 맴돌며 팽팽한 긴장감을 야기한다.

김남길은 찰나의 순간 180도 다른 눈빛과 미세한 표정 변화를 디테일하게 연기해내며 태주 캐릭터에 힘을 실었다.

충무로의 기대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AOA 설현은 병수의 하나뿐인 딸 은희로 분했다.

쾌활하고 밝은 성격의 은희는 알츠하이머에 걸린 아빠 병수에게 녹음기를 선물하고, 직접 머리까지 깎아줄 정도로 지극 정성을 다 하는 인물. 김설현은 "대중들이 이미 알고 있는 나의 얼굴, 내가 가진 이미지를 깨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원신연 감독은 "김설현은 본능적으로 감정을 표현할 줄 아는 배우다. 아이돌 출신이라는 색안경을 벗는 순간 배우 김설현이 보일 것"이라는 원신연 감독의 말처럼 '살인자의 기억법'을 통해 배우 김설현의 모습이 관객들에게 새롭게 각인 될지 주목 된다.

연쇄살인범을 쫓는 파출소 소장이자 병수의 오랜 친구 병만은 천만 배우 오달수가 맡아 특유의 친근함으로 극의 중심을 잡는다. 기억을 잃은 병수 곁에서 늘 도움의 손길을 주는 병만은 17년 전 발생한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을 꼭 잡겠다는 열망을 지니고 있다. 소탈한 모습 이면에 경찰로서의 날카로운 직감을 십분 발휘하는 그는 극에 활력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결정적인 순간 긴장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쥐락펴락하게 만든다.

한편 '살인자의 기억법'은 오는 9월 개봉한다.

베스트클릭

  1. 1'인간 벚꽃' 방탄소년단 지민, '핑크가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韓·日동시 우승
  2. 2'맥심 완판' 모델, 폭발적 란제리 패션 'F컵 인증'
  3. 3김민재, 2번이나 실점 빌미... 판단 미스→PK 허용, 뮌헨 승리 놓쳤다... UCL 4강 1차전 레알과 2-2 무승부
  4. 4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부문 9주 연속 1위+4월 월간랭킹 1위
  5. 5"김민재보다 투헬 앞날이 더 걱정" 이천수, 'KIM 이적 결사반대' 이유는... "어차피 다이어 이긴다"
  6. 6"독일에서 압도적인 KIM, 레알전도 기대돼" UCL 4강 선발 확신! 김민재 커리어 최고 무대 눈앞
  7. 7한화 류현진 마침내 KBO 100승, 6593일 만에 해냈다! SSG에 8-2 승... 노시환은 만루포+호수비로 특급도우미 [대전 현장리뷰]
  8. 8인니 '미친 롱스로인' 아르한, K리그서 당장 못 봐 아쉽네... 김은중 감독 "지금 필요한 선수, 파리올림픽 꼭 갔으면" 응원 [수원 현장]
  9. 9정국 'Seven' 빌보드 선정 200개국 최고 히트곡 등극[공식]
  10. 10기성용 소신 발언 "韓 축구 체계적인 발전 필요해, 나도 함께 돕고 싶어" [수원 현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