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2차, 풍선효과로 몸값 폭등

채준 기자  |  2017.09.25 16:50


인천 영종도 지역이 ‘8.2 부동산 대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대림산업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2차’ 단지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가 들어서는 영종도는 묶여 있던 개발사업이 급 물살을 타면서 투자가치가 크게 높아졌다. 실질적으로 관망세를 보이던 실수요자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특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개항을 반년도 채 남기지 않은 상태이고 공항종사자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게다가 8.2부동산 대책의 수혜를 봤다. 문재인 정부 들어 세 차례 발표된 부동산대책의 어느 하나의 규제에도 걸리지 않았다. 특히 양도세비과세 요건 강화는 8월 3일 이후 취득한 주택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이미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의 경우 적용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중도금대출보증건수 제한도 강화되지 않아 부담이 비교적 적은 편이다. 이외에도 집단대출시 LTV, DTI 변동이 없어 기존과 같은 비율로 대출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2차는 지하 1층~지상 28층, 전용면적 74~84㎡, 총 1520가구 규모다. 74 74㎡는 계약이 모두 끝났고 오는 2019년 1월 입주할 예정이다. 석화산과 백운산을 배경 삼아 단지 앞으로 드넓은 서해안이 펼쳐져 있다.

새로 조성될는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워 생활편의성 또한 높다. 공항철도 영종역을 통해 서울, 경기도 등으로 대중교통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며 단지 앞에 7.8km 길이로 펼쳐진 씨사이드파크 등을 이용해 각종 레포츠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대림산업의 특화설계도 장점이다. 대부분 세대를 남향 중심의 단지배치로 일부 세대에서는 근거리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지상 주차장을 없애 조경면적을 최대화하고 단지 내 다양한 산책로 및 중앙광장 설계 등으로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게다가 사우나, 피트니스, GX, 골프연습장 등타워팰리스급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온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한결같은 '미담 부자'
  2. 2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 코리아 '2024 파워 셀러브리티 40' K팝 솔로 최고 순위
  3. 3'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4. 4'LG 떠나더니...' 진짜 포수 복덩이였네, 152억 포수도 사령탑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5. 5SSG 미녀 치어, 깜짝 반전 베이글 매력 '숨이 턱'
  6. 6블랙핑크 지수, 짧아도 너무 짧은 치마 포즈가..
  7. 7최준희 치아 성형 "필름 붙였어요" 승무원 느낌 나네
  8. 8'156㎞ 강속구 언제쯤' 키움 장재영, 팔꿈치 인대 손상 '심각'... "수술 권유도 받았다"
  9. 9'메시 미쳤다' 37세인데, 후반 45분 '1골 5도움'→MLS 신기록 달성... 마이애미도 6-2 대역전승
  10. 10방탄소년단 뷔, '유년 시절과 똑같이 자란 남돌'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