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iew] 종영 '크로스' 고경표, 진짜 의사 됐다

이새롬 인턴기자  |  2018.03.20 23:06
/사진='크로스' 방송 화면 캡처


드라마 '크로스'에서 고경표가 전문의가 됐다.

20일 오후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크로스'(극본 최민석·연출 신용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에서는 심정지 상태가 된 손연희(양진성 분)을 살리는 강인규(고경표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강인규는 심정지 상태가 된 손연희를 살렸다. 구급대원들이 도착했고 강인규는 떨리는 손으로 청진기를 잡았다. 고지인(전소민 분)은 "환자로만 봐요"라며 청진기를 든 강인규의 손을 잡아줬다. 이후 손연희의 심장 소리를 들은 강인규는 오열했다. 고지인이 그런 강인규를 위로했다.

선림병원에 이송된 손연희는 깨어난 후 고지인과 강인규를 만나 사죄했다. 고지인은 그의 말을 듣다 방을 뛰쳐나갔다. 강인규는 손연희에게 "정말 죄스럽다면 건강하게 살아주십시오"라고 했다. 이어 그는 "제 아버지가 못다 본 세상, 못다 겪은 삶, 대신 보고 겪으며 살아주십시오. 아마 제 아버지였다면 그걸 바라셨을 겁니다"라며 손연희의 얼굴을 바라봤다.

김형범(허성태 분)은 강인규가 교도소에 왔던 이유를 세상에 폭로했다. 그는 기자들 앞에서 "내가 왜 탈옥했는지 압니까. 살려고 나왔습니다. 거기 있으면 죽을 것 같아서"라며 그의 목을 보이며 "강인규, 선림병원 레지던트 그 자식이 그랬다"고 분노했다.

이에 형사는 강인규를 찾아가 "복수하려고 신광 교소도에 들어간 겁니까"라고 물었다. 강인규는 그렇다며 "김형범 검거되면 자백할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의사 생명 끝이라는 형사의 말에 그는 "예상했던 일이다. 이렇게 오시라고 한 건 꼭 해야 하는 수술이 있어서다. 수술만 마치면 자진 출두하겠다"고 말했다. 형사는 그의 사정을 봐줄 수가 없다고 답했다.

수술 날, 강인규가 수술실로 들어가려던 찰나 형사가 찾아왔다. 강인규, 고지인에 이어 환자까지 "우리 강 선생님 아니면 수술 안 받겠습니다"라며 형사에게 부탁했다. 이에 형사는 기다리고 있겠다며 강인규를 수술실로 보내줬다.

이후 강인규는 자신의 눈이 불편할 걸 알고 "강 선생이 내 손이 돼주고 내가 강 선생 눈이 돼 주겠다"며 도와주겠다는 이주혁(진이한 분)과 함께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후 강인규는 형사와 함께 경찰서로 향했다. 손영식(장광 분) 이사장은 무기징역을, 이상훈(김종구 분) 병원장은 징역 10년을 선고받았다. 강인규는 집행유예 및 자격정지 3개월 처분을 받았다.

1년 후 강인규는 위독한 상태로 선림병원에 실려 온 김형범을 만났다. 교도소에서 그의 동료 만식(정도원 분)이 김형범을 찔렀던 것. 결국 김형범은 사망했다. 이주혁은 "사망 선고 강 선생이 해"라고 강인규에게 말했다. 이에 강인규는 "사망 선고하겠습니다. 2019년 3월 20일 오후 7시 45분. 김형범 환자 사망했습니다"라며 사망 선고를 했다.

이후 강인규는 전문의에 합격, 진짜 의사가 됐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韓 스포티파이 톱 아티스트 차트 300번째 1위 '新역사'
  2. 2강민경, 라방 중 무례한 '담배 드립'에..
  3. 3'최강몬스터즈', 장충고에 승리..레전드 개막전 [최강야구]
  4. 4"♥임지연 고마워"..이도현, 파격 공개 고백
  5. 5비내리는 부산, 대형 방수포 덮였다... 류현진 4413일 만의 사직 등판 미뤄지나 [부산 현장]
  6. 6'민희진 사단' 어도어, 10일 이사회 연다..하이브에 통보 [스타이슈]
  7. 7'현금부자' 황영진 "내 취미는 ♥아내, 1억 선물 당연..행복하다면" [직격인터뷰](동상이몽2)
  8. 8'159㎞ 강속구가 얼굴로...' 아찔했던 김하성, '무안타에도 또 볼넷→득점' 팀 승리 도왔다 [SD 리뷰]
  9. 9'104년 동안 5명뿐' 전미가 극찬한 오타니 퍼포먼스, 14년 전 추신수가 이미 보여줬다
  10. 10"고우석, 어떻게든 살려서 쓴다" 마이애미는 왜 'KBO 마무리' 반등에 사활을 걸었나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