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선두' 김지영2 "퍼팅감 좋아.. 멘탈 코치 덕분" (일문일답)

'크리스 KLPGA 챔피언십' 1라운드 7언더파 공동 선두

양주(경기)=심혜진 기자  |  2018.04.26 17:04
김지영2.



김지영2(22·SK네트웍스)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총상금 10억 원·우승 상금 2억 원) 첫 날 선두에 오른 소감을 전했다.

김지영2는 26일 경기 양주시의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6729야드)에서 진행 중인 KLPGA 투어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더블 보기 1개, 버디 9개를 묶어 7언더파 65타를 쳤다.

1라운드가 진행 중인 가운데, 김지영2는 임은빈(21·볼빅), 하민송(22·롯데)와 함께 공동 선두에 올라 있다.

다음은 김지영2와의 일문일답.

- 1라운드 마친 소감은.

▶ 바람이 많이 불어서 불안한 마음으로 라운드를 시작했다. 퍼팅감이 너무 좋아 그 감을 믿고 자신감 있게 플레이해서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 코스에 대한 어려움은. 지난해 'OK 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대회와 비교했을 때는.

▶ 전장이 더 길어졌다. 그린 스피드도 빨라졌다. 전장이 길어진 것에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타수를 줄일 수 있었다. 전반에 투온을 노릴 수 있는 홀을 공략했다. 특히 7번홀에서 드라이버가 잘 맞았다. 다음 샷도 자신 있게 할 수 있었다.

- 그린이 잘 받아주는 것 같은데.

▶ 그린에 잘 섰던 것이 아무래도 좋은 스코어를 작성하는데 영향을 미친 것 같다.

- 스윙 교정 중이라고 들었다.

▶ 아직 안 끝났다. 골프가 계속해서 꾸준할 수는 없는 것이다. 시합 중에도 시도하고, 연습 중에도 계속 하고 있다. 교정이라기 보다는 대회마다 감을 찾아가고 있다. 올해 멘탈 선생님을 두고 있다. 선생님 덕분에 루틴이 많이 달라졌다. 내 경기 속도가 원래 빠른데, 빠른 것에 대한 실수가 많이 나온다는 조언을 받아 조금 천천히 경기를 하고 있다. 호흡법부터 새롭게 시도하고 있다. 이제는 한 템포 쉬고 하고 있다. 변화에 대해 만족한다(웃음).

- 지난해 우승한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비교했을 때 샷 감은.

▶ 작년에는 5월만 감이 좋았다. 나머지는 실망스러웠다. 지금까지 3개 대회를 치르면서 바뀐 멘탈과 루틴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작년보다는 샷이 더 좋다.

- 17번홀 더블 보기 상황은.

▶ 순간적으로 집중력을 잃어버렸다. 티샷부터 미스했다. 칠 때 딱 알았다.

- 나머지 라운드는.

▶ 오늘 같은 퍼팅감이면 내 감을 믿고 자신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 올해 꼭 해보고 싶은 것은.

▶ 개인 베스트는 8언더파다. 아쉽게 오늘 되지는 않았지만 올해 베스트 스코어를 만들고 싶다. 메이저 1승을 포함 4승을 기록하는 것이 목표다.

베스트클릭

  1. 1'사랑받는 이유가 있구나' 방탄소년단 진, ★ 입 모아 말하는 훈훈 미담
  2. 2'전역 D-43'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어웨이크', 글로벌 아이튠즈 차트 65개국 1위
  3. 3'글로벌 잇보이' 방탄소년단 지민, 美 '웨비 어워드' 2관왕
  4. 4손흥민 원톱 이제 끝? 24골이나 넣었는데 이적료까지 싸다... 토트넘 공격수 영입 준비
  5. 5'김민재+다이어vs벨링엄+비니시우스' UEFA 공식 예상, 투헬도 인정 "더 리흐트 출전 미지수"... KIM 챔스 4강에서 빛날 기회
  6. 6"韓대표팀 사령탑 후보" 황희찬·홀란 스승 마치 거론... 축구협회 전력강화위 30일 회의
  7. 7신태용 감독의 인니, 득점 취소·퇴장 불운→우즈벡에 0-2 완패... 3·4위전서 올림픽 진출 노린다
  8. 8롯데 안방 '비상'... 트레이드에 FA 80억까지 투자했는데, 방망이 한 달째 침묵 중
  9. 9'손흥민도 세트피스 문제라는데' 포스테코글루 "할 거면 벌써 했지" 정면 반박... 英 "주장 SON과 미묘한 의견 차이 보였다"
  10. 10ML 콜업 기다리는 韓 마이너 4인방, 배지환 '맑음'-최지만·박효준·고우석 '흐림'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