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8년만 정규앨범 발매..일렉트로니카 파격 변신

윤상근 기자  |  2018.10.12 07:58
/사진제공=문라이트퍼플플레이


가수 박기영이 8년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을 통해 파격 변신에 나선다.

12일 문라이트퍼플플레이에 따르면 박기영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정규 8집 앨범 '리:플레이'(Re:play)에서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예고했다.

박기영의 8집 '리:플레이'는 박기영이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선 공개된 '하이 히츠'(High hits)와 타이틀 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다.

데뷔 후 20년 동안 록, 팝, 크로스오버 등 폭넓은 장르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만큼 이번 앨범 역시 일렉트로니카와 극단적으로 미니멀 한 사운드 등 다양한 음악적 실험들로 채워졌다. 특히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통해 일렉트로니카와 블루스를 결합한 독특한 사운드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관심을 끈다.

박기영의 정규 8집 앨범 ‘리:플레이’의 재킷 아트워크는 송준영의 작가의 작품 'Nichtdasein#.24'(2014)로 완성됐다. 박기영은 송준영 작가의 ‘무관계성 관계망’ 전시를 통해 해당 작품을 보고 작가에게 직접 연락해 이번 정규 8집 앨범에 아트워크로 사용을 부탁했다.

송준영 작가는 동국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후 국내외에서 꾸준히 전시회를 열며 국내 미술계를 이끄는 젊은 작가다. 그래픽과 회화를 접목한 독특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며 현대사회의 관계와 소통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문라이트퍼플플레이는 "20년째 진화 중인 싱어송라이터 박기영의 또 다른 모습을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는 풍성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기영은 앨범 발매 이후 오는 26일과 27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단독공연을 연다.

베스트클릭

  1. 1고현정, 재벌가 입성 신혼생활 고백 "3년간 혼자였다"
  2. 2김호중, 래퍼·개그맨과 텐프로 방문→콘서트서 "후회" 고백
  3. 3강동원, 억울 루머 해명 "내가 말도 안 걸었다고.."
  4. 4방탄소년단 진 軍 제대 임박..외신도 '뜨거운 기대'
  5. 5'오타니 또 괴력! 13호 홈런포 폭발' 밀어서 저렇게 넘기다니... LAD 30승 고지 밟는데 앞장섰다 [LAD-CIN 리뷰]
  6. 6방탄소년단 지민 'Like Crazy' 4월 월드송 1위..10회째 우승
  7. 7[속보] 韓 감독은 귀네슈! 튀르키예 '확정 보도', 3년 계약 "과감한 선택, 한국 복귀 결정"
  8. 8'와, 미쳤다' 레버쿠젠 분데스 사상 첫 무패우승! '42승 9무 0패' 대기록 계속, 최종전서 아우크스부르크에 2-1 승
  9. 9김호중, 콘서트 강행→취소 수수료만 10만원..'울며 겨자 먹기' 관람
  10. 10김호중 술자리, 개그맨도 있었다..래퍼 이어 경찰 조사 예정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