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합시다]성훈 "소녀시대 유리와 부부 호흡, 힘 얻었다"(인터뷰②)

'2018 AAA' 페이버릿상 수상 성훈 인터뷰

이경호 기자  |  2018.12.10 09:00
배우 성훈/사진=이기범 기자


인터뷰①에서 계속

-3년 연속 'AAA'에 참석한 성훈. 언젠가 연기로 대상을 받을 날도 있지 않을까.

▶ 지금 당장 '난 대상을 받고 싶다'는 생각은 없다. 아직 더 많이 연기를 해야 한다. 연기 대상은 제가 열심히 한다면 죽기 전에 한 번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018년이 마무리 되기 전, 주연을 맡은 새 드라마 '마음의 소리-리부트2'(이하 '마음의 소리2')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첫 공개된 후 기분은 어땠는가.

▶ '마음의 소리2'는 다른 작품들보다 다른 느낌이다. 이 작품에서는 제가 멋있는 척을 할 필요도 없었다. 진짜 망가질 수 있는 선에서는 최대한 망가졌다. 어떤 때는 '이거 방송용으로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였다. 아무튼 TV용으로 할 수 있을 만한 건 다 망가져 봤다.

-2016년 KBS 2TV에서 방송된 '마음의 소리'에 이광수가 같은 역(조석)을 맡았다. 같은 캐릭터를 두고 전혀 다른 느낌의 배우가 맡아 비교 아닌 비교가 되기도 했다. 이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는가.

▶ 광수 씨와 같은 역을 한다는 것에 부담은 없었다. 오히려 원작 팬이라서 조석 작가가 된다는 것에 부담이 있었다. 그래서 처음에 못 한다고 했었다.

-'마음의 소리-리부트' 시리즈 출연은 왜 고사했던 것인가.

▶ 원작 팬이었기 때문이었다. 원작의 개그 포인트를 잘 알고 있다. 그것을 실사(드라마, 연기)로 한다는 것이 부담 됐다. 나중에 한다고 했지만, 사실 출연하는 것 자체만으로 저한테는 어려운 도전이었다.

배우 성훈/사진=이기범 기자

-'마음의 소리2'에서 유리와 부부로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은 어떤가.

▶ 유리는 예전부터 친했는데, 연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유리가 고생을 많이 했다. 애봉이란 캐릭터를 위해 유리가 다 내려놓고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정말 잘 해줬다. 저 또한 유리와 작품을 하면서 힘을 많이 얻었다. 좋은 작품에서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었다.

-유리와 부부 연기를 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는가.

▶ NG마저도 OK 사인을 받은 적이 있을 정도로 연기는 잘 맞았다. 다만, 제가 맞아야 하는 장면은 힘들기도 했다. 공개되는 회차로 보면 회당 맞는 장면이 한 두 번 정도는 된다. 그러나 촬영할 때는 몰아서 한 적 있다. 그러다보니 연이어 맞아야 할 때도 있었다. 유리가 나중에는 때리면서도 미안해 했다. 유리의 손이 결코, 안 맵지 않았다.

-맞는 것도, 때리는 것도 액션이다. 유리의 액션 연기 가능성도 보였는가.

▶ 일단 저는 맛깔나게 살릴 수 있도록 잘 맞았다. 유리는 액션 연기를 해도 잘 할 것 같다. 아이돌 출신 배우들을 보면, 춤을 많이 추고 연습을 해서 그런지 액션의 동작이 예쁘다. 그런 것은 부럽다.

배우 성훈/사진=이기범 기자


-'마음의 소리2'로 팬들과 만남을 시작한 가운데, 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없는가.

▶ 제가 '나 혼자 산다'도 출연하고 있는데, '마음의 소리2'와 이질감 없이 보실 수 있도록 연기를 했다. 저는 편하게 작품을 했으니,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한다. 또 원작 웹툰 '마음의 소리'를 보신 기존 팬들이나, 내용을 모르는 분들도 이 작품은 편안하게 볼 수 있다. 입소문을 많이 내주셨으면 한다.

인터뷰③에 계속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2024 마이원픽 분기결산 '분기 TOP스타' 1위
  2. 2[영상] 이재현-김헌곤 분노 폭발→방망이 내려쳤다... 브랜든 '마구'에 속수무책, 마지막엔 웃었다
  3. 3박성훈, 가난에 오열.."7년 '기생충집' 살아"
  4. 4방탄소년단 지민, 여전히 레전드..131주 연속 스타랭킹 남돌 1위
  5. 5'손흥민 꿈의 파트너가 온다' 이미 토트넘 경기도 직관했네! 英 기대 만발 "SON 득점왕 포스 되찾을 것"
  6. 6김수현♥김지원, 죽어도 못 보내..신혼 비하인드
  7. 7'김민재 탓하는 감독' 英 언론 일침! 투헬 듣고 있나... "실수할 수도 있지" 두둔한 골키퍼와 비교되네
  8. 8'솔로지옥2 덱스♥' 신슬기, 다이아수저 인정.."父 강남서 큰 성형외과 원장"[라스][★밤TView]
  9. 9'통한의 2실책→타선 폭발 8득점' 삼성, 이호성 첫 승 '5선발도 찾았다'... 두산에 9-2 대역전극 [잠실 현장리뷰]
  10. 10김민재 치명적 실수 때문인가... 또 다시 이적설 등장, 세리에A 빅클럽 유벤투스가 노린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