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축구단,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19.04.22 13:34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천안시청축구단이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개최되었던 홈경기에서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와 장애인 직업재활 및 사회참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단은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의 장애인들이 직접 판매하는 호두육포를 천안시청축구단의 홈경기가 열리는 천안축구센터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선수단이 희망일터를 방문하여 장애인들의 근로활동 및 작업훈련을 지원한다.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 천선호 시설장은 “천안시청축구단과 우리 희망일터와의 교류가 지역사회에 장애인식 개선 및 사회공헌 측면에서 큰 메시지를 줄 것이며 천안시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사회참여에 기여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살기 좋은 천안을 만들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청축구단 박미숙 단장은 “천안지역 장애인들이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구단이 축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해 천안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회를 밝혔다.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는 천안시에서 설립하고 충남장애인부모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직업재활시설(장애인보호작업장)로 장애인들이 사회참여와 자립 활동을 위해 호두육포 판매사업, 임가공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사진=천안시청축구단
축구가 더 재미 있어지는 공간 `스포탈페이스북`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한결같은 '미담 부자'
  2. 2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 코리아 '2024 파워 셀러브리티 40' K팝 솔로 최고 순위
  3. 3'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4. 4'LG 떠나더니...' 진짜 포수 복덩이였네, 152억 포수도 사령탑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5. 5SSG 미녀 치어, 깜짝 반전 베이글 매력 '숨이 턱'
  6. 6블랙핑크 지수, 짧아도 너무 짧은 치마 포즈가..
  7. 7최준희 치아 성형 "필름 붙였어요" 승무원 느낌 나네
  8. 8'156㎞ 강속구 언제쯤' 키움 장재영, 팔꿈치 인대 손상 '심각'... "수술 권유도 받았다"
  9. 9'메시 미쳤다' 37세인데, 후반 45분 '1골 5도움'→MLS 신기록 달성... 마이애미도 6-2 대역전승
  10. 10방탄소년단 뷔, '유년 시절과 똑같이 자란 남돌'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