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쳐야 찬다' 성치경 CP "박태환 용병, 축구 잘해 안정환 칭찬"(인터뷰②)[스타메이커]

[스타메이커](65) JTBC '뭉쳐야 찬다' 성치경 CP

한해선 기자  |  2019.11.13 10:30
편집자주 | [스타메이커] 스타뉴스가 스타를 만든 '스타 메이커'(Star Maker)를 찾아갑니다. '스타메이커'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스타 뿐만 아니라 차세대 스타를 발굴한 국내 대표 '엔터인(人)'과 만남의 장입니다.
JTBC '뭉쳐야 찬다' 성치경 CP /사진=JTBC


-인터뷰①에 이어서

-'뭉쳐야 찬다'에서 훈련 전, 새롭게 근황 토크와 퀴즈 맞추기가 도입됐다.

▶지금의 구조는 다 같이 모이고 지난 경기에 대한 복기, 근황 얘기, 새 용병 소개와 테스트, 훈련과 경기를 하는 것이다. 그 중에 변주가 있다. 코너가 들어오고 나간다기 보다 우리의 필요에 따라 겨울엔 전지훈련을 갈 수도 있고 계절에 맞춘 다른 아이템이 나올 예정이다.

-김병현, 모태범, 이원희 등 '용병 투입' 시스템도 생겼는데.

▶한 분야의 획을 그은 레전드를 섭외하고 있다. 조기축구 자체가 회원들이 얼마든지 들어올 수도 있고 나갈 수도 있는 것이니 심권호가 언제든 복귀할 수 있듯, 우리도 선수 교체를 생각해서 충원이 필요했다. 용병 기준은 공격, 체력적인 면이 필요하다.

수영선수 박태환 /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수영선수 박태환의 용병 출격 소식도 화제였다.

▶박태환이 의외로 축구를 좋아한다. 가끔 공도 찼다고 하더라. 이전부터 섭외를 제안했는데, 전국체전을 앞뒀던 상황에서 이제 출연이 성사됐다. 박태환 선수가 축구를 잘 해서 안정환도 칭찬을 많이 했다. 수영선수라 기본 파워도 있고 순발력이 있었다. 본인도 재미있게 촬영하고 갔다.

-심권호의 하차 이후 양준혁의 사생활 이슈가 있었다. 멤버들의 돌발상황에 대한 대비도 숙제겠다.

▶제작진 입장에선 당사자가 아니니 모든 사정을 다 알 순 없지만 본인이 결백함을 말했고, 제작진으로선 확실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믿어줘야 했다. 사건이 있은 후 최근엔 별 얘기가 안 나왔다. 그런 부분은 제3자가 미리 단정짓기 어려운 것 같다. 본인도 마음고생이 많았던 것 같다.

-'어쩌다FC'의 1승은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까 싶다. 현재 분석한 바로는 멤버들의 뒷심이 약한 것 같다. 안 감독이 훈련을 많이 시켜서 수비적인 면은 좋아졌지만, 공격 쪽에서 약점이 있다. 아무리 아마추어 팀이라 해도 상대팀은 몇 년 동안 공을 찼고, 우리는 5개월 정도밖에 안 찼기 때문에 경력 차이도 있다. 나이 탓에 체력적인 면도 있는데, 중후반이 되면 우왕좌왕하고 무너지더라. 최근엔 비등상대팀과 비등하게 가다가 막판에 지는 그림이어서 용병 투입으로 점수를 줄여나가야겠다.

김동현 이종격투기선수, 양준혁 전 야구선수, 여홍철 전 체조선수, 허재 전 농구선수, 이봉주 전 마라토너, 이만기 전 씨름선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JTBC


-지금까지의 경기 중 기억에 남았던 경기는?

▶최수종 씨가 나왔을 때다. 그때 처음으로 비슷한 차이로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멤버들의 성장이 한 단계 올라간 느낌이었고 조금만 더 열심히 하면 되겠구나 싶었다. 현재는 멤버들이 뒷심을 벗어나는 게 숙제다. 용병, 전술에 변화를 주고 있다.

-일반 상대팀의 선정 기준이 있을까.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한다. 직업의 특수성, 팀의 히스토리 등을 살펴보고 선정한다.

-'뭉쳐야 찬다'의 마무리 시점을 염두하고 경기를 진행 중인가.

▶축구편을 언제 마무리 지을지는 사실 모르겠다. 어느 정도의 흐름을 완성했을 때 종목을 바꿀지 등 생각할 수 있겠다. 각 분야의 레전드를 모아서 새 종목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은 없었기 때문에 이런 포맷은 앞으로도 가져갈 만하다고 본다.

-인터뷰③에 이어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