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보라해' 갤럭시 BTS 에디션, 아미가 만든 것"

문완식 기자  |  2020.07.07 15:00
방탄소년단(BTS) 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가 만든 '보라해'(Purple you)가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으로 태어났다.

지난 6일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방탄소년단의 'Galaxy X BTS 에디션 언박싱'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 뷔는 멤버 제이홉, 정국과 함께 후면 카메라에는 보라색 하트가 디자인된 보라색의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을 소개했다.

공개된 언박싱 영상에서 멤버 제이홉이 “보라색 하트가 우리의 상징이 되어서 이렇게 에디션으로 나왔는데 태형씨, 어때요? 본인이 직접 만드신 거잖아요. 느낌이 새롭겠어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BTS) 뷔


뷔는 "전 제가 만든 거라 생각 안합니다. 아미가 보라색 아미밤(응원봉)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한 말이니 아미가 만든 거라 생각해요"라고 답하는 겸손함을 보였다.

또 휴대폰 케이스를 꾸미는 장면에서는 제공된 스티커를 이용하는 대신 본인의 포토카드를 투명 케이스에 넣고 "제 사진을 좋아한다면 이렇게 하세요"라고 하며 감각적으로 휴대전화를 장식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뷔


방탄소년단의 상징이 된 보라색 하트는 2016년 팬 미팅에서 뷔가 팬들의 이벤트에 감동해 즉석에서 만들어낸 '보라해'(Purple you)에서 유래했다. 뷔가 "일곱 빛깔 무지개의 마지막 색처럼 믿고 서로 오랫동안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아 만든 '보라해’는 방탄소년단과 팬들에게 사랑, 신뢰의 상징이 됐다.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가 "We here at UNICEF purple you!"라는 문구를 쓴 다음 그 의미가 더욱 빛을 발해 방탄소년단이 방문하는 해외 각국의 랜드마크는 환영의 의미로 보랏빛 조명으로 물들었다.

방탄소년단(BTS) 뷔


최근에는 독일의 프랑크프루트 삼성전자 매장 입구의 전면과 3층을 보라색 바탕의 "We Purple You"라는 문구로 커다랗게 장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일본 대문호가 ‘달이 참 예쁘네요‘가 사랑해를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처럼 ’보라해‘는 사랑한다는 뜻으로 통용되며 사전에도 등재될 만큼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뷔는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 발상으로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 '문화 아이콘'으로 불린다. 뷔가 즉석에서 만든 '보라해'는 팬덤 문화를 넘어서 이처럼 사회, 경제계 전반에도 긍적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 코리아 '2024 파워 셀러브리티 40' K팝 솔로 최고 순위
  2. 2'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3. 3'불운남' 이정후, 악천후에도 155㎞ 강속구 때렸다! 출루율 3할 유지... 팀은 필라델피아에 3-14 대패 [SF 리뷰]
  4. 4김하성 8G 만에 시즌 5호포, 9번 강등 굴욕 씻었다! 타격왕 신입도 4안타... 샌디에이고 13-1 대승 [SD 리뷰]
  5. 5황희찬, 펩 앞에서 12호골 넣었지만→'절친' 홀란드는 4골 폭격 "무자비했다" 호평... 울버햄튼, 맨시티에 1-5 대패
  6. 6'백승호 결국 이적하나...' 데뷔골에도 버밍엄 3부 강등 충격, 英 인기팀 선덜랜드 러브콜
  7. 7'156㎞ 강속구 언제쯤' 키움 장재영, 팔꿈치 인대 손상 '심각'... "수술 권유도 받았다"
  8. 8두산에도 '무패 투수'가 깜짝 탄생했다, 그것도 전부 구원승이라니... "특히 감사한 선배가 있다"
  9. 9흥국생명, 리베로 김해란마저 떠난다... "은퇴 결정 쉽지 않았다" [공식발표]
  10. 10[오피셜] KBO 역사상 최초 어린이날 2시즌 연속 우천 취소, 현장에서도 아쉬움 가득했다 '얄궂은 봄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