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버터' 클립 인스타그램 최단 100만 돌파·동발영상 최다조회..월드와이드-美실트 휩쓸며 '인기'

문완식 기자  |  2021.05.06 09:15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BTS 새 싱글 '버터'(Butter) 클립 영상이 최단 100만 돌파에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6일 0시 #BTS_Butter Concept Clip - 지민 이라는 글과 함께 오는 21일 발매될 싱글 앨범 '버터'(Butter)의 콘셉트 클립 공개 후 인스타그램에서 함께 공개된 클립 중 최단 100만 돌파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미국에서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끌고있다.

클립은 지난 2일 공개된 '티저 포스터'(Teaser Poster) 속 7개의 오브제 중 음료잔의 주인공으로 추측되는 지민이 음료병을 여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은 영상에서 몽환적 분위기의 신비롭고 이색적인 조명과 빠른 비트 속에 20초간 숨 죽이게 하는 섹시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짧은 블랙 글리터 재킷과 블랙 팬츠를 착용한 지민은 슬림하고 완벽한 바디라인을 뽐내며 금발의 짧은 헤어 스타일에 작은 얼굴과 긴 목선등 비현실적 신체비율로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은 다채로운 조명 속에 무심한 듯 카메라를 응시, 오브제인 음료를 마시며 빠르게 바뀌는 조명아래 배경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리듬을 타며 카리스마와 섹시미를 동시 발산했다.

지민의 뒤로 여러개의 상이 보이는 독특한 영상기법과 손과 얼굴을 시크하게 클로즈업한 기법은 '비디오 아트'와 '팝 아트'를 보는 듯 신비로운 지민의 얼굴, 리드미컬한 춤과 맞물려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방불케하며 시선을 뗄 수 없게 했다.

지민의 클립 영상은 전 세계에서 빠르게 화제에 오르며 미국에서 동시 공개 클립 영상 중 유일하게 2개인 'BLONDE JIMIN', 'JIMINS'가 10위권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JIMIN JIMIN'은 무려 100만이 넘는 109만의 놀라운 실트량을 보였으며 'The JIMIN'과 'Park Jimin'은 각각 20만, 10만을 넘기는 언급량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에 'PARK JIMIN'이 7위, 'BLONDE JIMIN'과 금발을 뜻하는 'JIMIN RUBIO'이 동시에 상위권에 오르고 9개 단어로 트렌딩됐다. 또 30개에 가까운 나라에서 11개의 키워드로 40개 이상 트렌딩됐으며, 일본 트위플에서도 최상위권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아랍 연예 매체 '셀럽 아랍(Celebs Arabic)', 브라질 연예 매체 'Purebreak Brasil', 'Tracklist' 등은 지민의 콘셉트 클립영상을 공유하며 완벽하다고 극찬했다. MTV UK는 '박지민(park jimin)이 트렌딩 될 때 나는'이라는 글로 항상 화제가 되는 지민을 표현했다.

미국과 캐나다 식품 업체인 '네이처 박스'는 '큐티, 섹시, 러블리 지민을 응원한다'며 댓글을 게시했고, 영국 제과 업체 '플립츠'(Flipz)도 지민의 영상을 올리며 '이 영상을 본 전후 우리'라며 자사의 버터 과자를 게시하는 등 전 세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레전드' 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1주 1위
  2. 2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 78주 연속 1위
  3. 3유재환, 결혼 발표 사흘만 작곡비 사기·성희롱 논란
  4. 4女 아이돌, 일본서 유흥업소 일 한다고? '충격'
  5. 5파리올림픽 韓 단체 구기종목 '참담한 현실', 女핸드볼만 출전... '야·축·농·배' 다 못 본다
  6. 6'운명의 3연전' LG, '리그 최강' KIA전 선발 라인업 발표 '정우영 1군 콜업-타율 0.391 맹타 김범석 선발 출장' [잠실 현장]
  7. 7손흥민, 북런던 라이벌 향해 "유럽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칭찬... 정작 아스널은 "SON, 두려운 존재"
  8. 8'신민재 환상 고급 주루' LG, '1위'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잠실 현장리뷰]
  9. 9"뉴진스 볼모로 협박" 하이브, 민희진 12가지 주장에 반박 [공식][전문]
  10. 10"15골 넣는 손흥민으로 안돼" 토트넘 선배, SON 득점왕 경쟁자를 '영입 추천'... "25골 때려 박는 공격수"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