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웅, 상상력을 찍는 작가 '에릭 요한슨'과 조우

한해선 기자  |  2021.09.29 10:27
/사진=마운틴무브먼트

'박기웅의 컬쳐 라이브'에서 10월 1일 에릭 요한슨 사진전을 소개, 두 천재 작가들의 만남에 기대가 모인다.

오는 10월 1일 오후 7시에 공개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 라이브'에서는 에릭 요한슨 사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컬쳐 라이브에는 국내 1세대 도슨트로 유명한 김찬용이 함께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김찬용 도슨트는 14년간 런던 테이트모던, 파리 퐁피두센터,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국내외를 대표하는 미술 공간에서 수십만 관객을 안내한 유명 해설가다.

에릭 요한슨은 스웨덴을 대표하는 초현실주의 작가로, 벤구센, 딘 챔벌레인, 홀거 푸텐 등과 함께 촉망받는 차세대 사진 작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디지털 기반의 사진 합성이 주를 이루지만,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세심함까지 더해져, 사진 이상의 세계를 보여준다는 평가는 받는 작가이기도 하다.

'박기웅의 컬쳐 라이브'에서 에릭 요한슨 사진전을 소개하게 된 것은 전시 주최사인 ㈜씨씨오씨가 박기웅 작가에게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내며 성사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릭 요한슨을 천재라고 만나자마자 고개 숙여 인사한 박기웅 작가는 사진전을 오랫동안 보며 소년같이 즐거워했다고. "상상력 그 이상의 감성"이라는 말로 극찬한 박기웅 작가와 에릭 작가는 2시간 넘도록 깊은 대화를 주고받으며 나라를 뛰어넘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기웅의 컬쳐 라이브'에서 소개될 에릭 요한슨 사진전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63빌딩 60층 63 아트 미술관에서 2022년 3월 6일까지 진행 중이다. 에릭 요한슨의 사진과 함께 스케치, 미디어 및 설치 작품 등 60여점(작품57점, 신작11점)이 소개된다.

한편 박기웅 작가는 최근 진행된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또 스니커즈 브랜드 에이지와 콜라보를 앞두고 있는 등 작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임지연 고마워"..이도현, 파격 공개 고백
  2. 2한예슬, 품절녀 됐다..♥10살 연하 남친과 혼인 신고
  3. 3방탄소년단 진 첫 자작곡 '이 밤' 아이튠즈 35개국 1위
  4. 4역시 짐메리카!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美스포티파이 새 역사..솔로 최장 차트인
  5. 5'현금부자' 황영진 "내 취미는 ♥아내, 1억 선물 당연..행복하다면" [직격인터뷰](동상이몽2)
  6. 6"신혼집 간 적 있어" 탁재훈 진땀 나는 폭로
  7. 7비내리는 부산, 대형 방수포 덮였다... 류현진 4413일 만의 사직 등판 미뤄지나 [부산 현장]
  8. 8'LEE 카드 늦었다' 이강인 후반 31분 투입 PSG, UCL 결승 좌절... 도르트문트와 2차전 0-1 패배 '합계 0-2'
  9. 9'159㎞ 강속구가 얼굴로...' 아찔했던 김하성, '무안타에도 또 볼넷→득점' 팀 승리 도왔다 [SD 리뷰]
  10. 10'선발 왕국일줄 알았는데...' 한화 9위 추락, 롯데전 17승 류현진 'QS를 부탁해'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