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진영 측근 "4년 괴롭힌 스토커 구속, 건강 되찾는 중" [공식입장]

김나연 기자  |  2021.12.02 17:04
곽진영 / 사진=SBS '불타는 청춘'
배우 곽진영을 4년간 스토킹하고 협박한 남성이 구속됐다.

2일 곽진영의 측근은 스타뉴스에 "오랜 시간 곽진영과 가족을 괴롭혀 온 50대 남성 A씨가 구속 기소됐다"고 밝혔다.

서울남부지검은 지난 11월 23일 A씨를 주거침입, 명예훼손,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곽진영의 측근은 "곽진영이 그동안 많이 힘들었다. 본인보다 가족을 괴롭히는 것에 대해 괴로워하는 마음이 컸다. 그러다 보니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한 바 있고, 정신과 치료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A씨는 곽진영이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한 이후 실시간으로 악성 댓글을 도배하기도 했다. 이에 곽진영은 프로그램에 피해를 주고 있다는 생각에 자진 하차를 결정했다. 측근은 "곽진영은 도저히 견딜 수 없어서 법적 대응을 했고, 법원에서 올바른 판결이 나온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측근은 현재 곽진영의 심경에 대해 전하며 "(A씨가 구속된 후) 마음이 많이 편해진 것 같다. 밥도 잘 먹고 건강도 되찾고 있다"라며 "기획사에서도 러브콜이 왔지만, 연예계 활동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조심스럽게 덧붙였다.

한편 곽진영은 MBC 공채 20기 탤런트 출신으로 지난해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곽진영이 지난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이 알려지는 과정에서 A씨의 스토킹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를 받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최강동안 30대 K팝 남돌' 1위..日 설문
  2. 2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1위
  3. 3방탄소년단 지민이 지민했다..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4. 4'대상 가수' 스트레이 키즈 온다..7월 19일 컴백 확정
  5. 5레알 극장승? 뮌헨은 억울하다, 103분 골 넣었는데 옵사 판정→VAR도 없었다... 데리흐트 분노 폭발
  6. 6집요한 김하성에 스위퍼 달인 끝내 강판, 5연속 스위퍼 골라내고 5G 연속 출루+8호 도루... 팀도 컵스에 3-0 승 [SD 리뷰]
  7. 7'헤더슛 골대' 김민재 결승 못 뛴다, 뮌헨 충격 역전패! 3분만에 2골 허용... 레알 극장골→최종 4-3 짜릿승
  8. 8"SON, 토트넘 '올해의 선수' 절대 아니다" 최다골+최다도움인데 수비수 2명에 밀리다니... "늘 꾸준했던 듀오 있어"
  9. 9허웅 '다 가졌다'... KCC 챔프전 우승→스타랭킹 97주 연속 1위
  10. 10"이게 바로 SF가 기대하던 것" 이정후는 이미 핵심전력, 사령탑 "LEE 편하게 해주려 하지만..."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