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브, "100년 이상 활동"..'메타 아이돌'의 자신감[일문일답]

이경호 기자  |  2023.01.25 15:14
그룹 MAVE: (메이브)./사진제공=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걸그룹 MAVE: (메이브)가 데뷔를 앞두고 K-POP 팬들에게 당찬 포부를 전했다.

MAVE: (메이브) 멤버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는 25일 정식 데뷔 당일 소속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특별한 소감과 소개 및 데뷔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의 상자) 작업기를 담은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리더 시우, 보컬 제나, 래퍼 타이라, 막내 마티 등 4인 4색 개성을 지닌 MAVE: (메이브) 멤버들은 "MAKE NEW WAVE"라는 인사와 함께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좋은 음악 보여드리겠다"라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데뷔곡 'PANDORA'(판도라)는 K-POP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해 완성도 높게 탄생했다. MAVE: (메이브)는 "처음 노래를 듣고 벅차는 기분에 소름 돋았다. 설레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글로벌 메타 아이돌로서 MAVE: (메이브)의 포부도 들어볼 수 있었다. 멤버들은 "때로는 멋진 무대에서, 때로는 게임이나 웹툰에서, 때로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각기 다른 이야기와 모습으로 찾아뵐 예정이다. 다양한 모습으로 끊임없이 색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점이 큰 강점"이라며 강렬한 퍼포먼스와 다양한 감정을 관전 포인트로 꼽았다.

메타 아이돌의 대표 아이콘이 될 MAVE: (메이브)의 활약이 K-POP 씬에도 긍정적인 자극과 새로운 바람을 선사할 전망이다.

MAVE: (메이브)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PANDORA'S BOX'를 발매한다.




◆ 이하 MAVE: (메이브) 멤버들과의 일문일답 전문



Q. 각자 소개와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정식 데뷔를 하는 소감도 말씀해주세요.

A. (MAVE:) MAKE NEW WAVE! 안녕하세요, MAVE:입니다.

시우 ▶ 메이브의 리더이자 보컬을 맡고 있는 시우입니다. 저희 네 명이 이렇게 모여서 메이브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나올 수 있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행복합니다.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좋은 음악 보여드릴 수 있는 메이브가 되겠습니다!

제나 ▶ 안녕하세요. 보컬을 맡고 있는 제나입니다. 데뷔는 너무나 꿈꾸던 순간인데요, 이제는 정말 냉정한 평가를 받는 실전이니까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자.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타이라 ▶ 메이브의 래퍼 타이라에요! 제가 데뷔했다니 믿을 수 없어요! 드디어 메이브의 세상이 찾아왔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마티 ▶ 사랑둥이 막내 마티입니다! 데뷔라니 저희는 아직 현실인지 믿기지가 않는데요! 사람들 앞에서 제 노래로 춤을 출 수 있다는 게 너무 설렙니다! 더 많은 무대를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요!

Q. Maxx Song, Kyler Niko, FLIPEVIL, FREEMIND 등 K-POP 톱 클래스 제작진과 함께 준비한 첫 번째 앨범 'PANDORA'S BOX' 제작 후기가 궁금합니다.

시우 ▶ 처음 'PANDORA'를 듣고, 정말 벅차는 기분에 소름 돋았던 기억이 나요. 메이브의 데뷔곡이 이렇게 멋지다니, 그리고 이렇게 어렵다니..! 하고요. 고음 파트를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맥스쏭 작가님이 계속해서 칭찬도 해주시고 잘 도와주셔서 다행히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마티 ▶ 저도 노래를 듣자마자 이 곡에 빨리 춤추고 싶다! 그 생각밖에 없었는데, 안무가 정말 너무 멋지게 나온거에요! 저희만 잘하면 된다라는 생각과 설레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좋은 곡과 멋있는 안무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다른 K-POP 아이돌 그룹, 버추얼 아이돌 그룹과 차별되는 MAVE: 만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직접 소개해주세요.

시우 ▶ 저희 MAVE:는 전 세계의 많은 분들께, 앞으로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날 예정인데요. 때로는 멋진 무대에서, 때로는 게임이나 웹툰에서, 때로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각기 다른 이야기와 모습으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제나 ▶ 네, 다양한 모습으로 끊임없이 색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점이 저희의 큰 강점인 것 같아요. 팬들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저희가 찾아갈 테니 계속해서 이어질 저희의 매력 많이 기대해 주세요!

마티 ▶ 그리고 100년 이상 활동하는 세계 최초 그룹이 될 수 있다는 점이 MAVE:만의 특징이 아닐까요?! (웃음)

Q. 앞으로 MAVE:의 활동 계획이 어떻게 될까요? MAVE: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얻고 싶은 수식어는 무엇일까요?

타이라 ▶ 실력파 메타아이돌 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룹이 되고 싶어요! 이런 어려운 노래를 이렇게 어려운 춤과 함께 춘다고!? 하실 수 있도록 아주 강렬한 퍼포먼스를 준비했거든요. 어쩌면 저희가 너무 좋아하고 존경하는 K-POP 아이돌 선배님들만큼의 무대 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요!

시우 ▶ 네 그리고 음악적으로도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할 수 있는 아이돌이 되고 싶습니다. 듣기만 해도 힘이 나는 노래, 신나는 노래부터 감성적인 무드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슬픈 노래들까지..! 앞으로 다양한 노래들로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Q. 글로벌 메타 아이돌을 처음 접하는 팬 분들께 한 마디.

제나 ▶ 저희 MAVE:가 드디어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메타 아이돌의 대표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좋은 활동들 그리고 좋은 음악과 무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타이라 ▶ 메타 아이돌인 만큼, 글로벌 팬분들과도 더 많이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활동할 예정이니까요, 'PANDORA'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Please give our debut album lots of love and listen now!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2024 마이원픽 분기결산 '분기 TOP스타' 1위
  2. 2박성훈, 가난에 오열.."7년 '기생충집' 살아"
  3. 3정국 'Seven' 빌보드 선정 200개국 최고 히트곡 등극[공식]
  4. 4[영상] 이재현-김헌곤 분노 폭발→방망이 내려쳤다... 브랜든 '마구'에 속수무책, 마지막엔 웃었다
  5. 5김연경 우승 도울 亞쿼터 정해졌다! 흥국생명, '196㎝ MB' 황 루이레이 영입... 1순위 페퍼도 中 출신 장위 선택 [공식발표]
  6. 6"김민재 도대체 뭐 하는 건가! 레알 2차전은 못 뛰겠는데" 레전드 혹평... 커리어 최대 위기
  7. 7'통한의 2실책→타선 폭발 8득점' 삼성, 이호성 첫 승 '5선발도 찾았다'... 두산에 9-2 대역전극 [잠실 현장리뷰]
  8. 8'김민재 탓하는 감독' 英 언론 일침! 투헬 듣고 있나... "실수할 수도 있지" 두둔한 골키퍼와 비교되네
  9. 9KBO 100승 챙기고 노시환에게 소고기도 먹였다, 부담 턴 류현진 "5월부터 달릴 일만 남았다" [대전 현장]
  10. 10"넌 후보 선수잖아! 나는 주전인데" 토트넘 핵심 충격적 '동료 조롱', 경기도 지고 무슨 추태인가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