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스타뉴스 단독 취재 결과, 뉴진스(NewJeans)는 6월 말 선공개곡을 발표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어 뉴진스는 7월 초 선공개곡이 수록된 새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해 7월 첫 번째 미니앨범 'New Jeans'로 데뷔한 뉴진스는 하이브(HYBE) 신규 레이블이자 브랜드총괄(CBO)을 맡았던 민희진이 이끄는 어도어(ADOR)의 첫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민희진 걸그룹'으로 불렸다. 때문에 뉴진스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민희진은 과감하게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가장 먼저 공개하는 획기적인 선택을 했다.
민희진의 전략은 통했다. 데뷔 앨범 트리플 타이틀곡 중 첫 번째 트랙인 'Attention'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글로벌 K팝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고, 뉴진스는 'Hype Boy'와 'Cookie', 'Hurt' 세 곡의 뮤직비디오도 제작하면서 남다른 스케일을 과시했다.
이후 뉴진스는 5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지난해 12월 19일 수록곡 'Ditto'(디토)를 선공개한 뉴진스는 이듬해 1월 2일 첫 싱글앨범 'OMG'를 발매했다.
때문에 뉴진스는 이번에도 'OMG'와 똑같은 프로모션을 선택했다. 6월 말 선공개곡을 발표한 후 7월 초 본격 컴백 활동을 하면서 새 앨범을 발매하는 것.
특히 뉴진스가 데뷔 후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곡은 아직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기집권하고 있어 새 앨범으로는 또 어떤 호성적으로 '뉴진스 신드롬'을 만들어낼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