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차단 논란' 조예영, 법적대응 와중에도 미소..찍어준 사람 누구?

윤상근 기자  |  2023.05.04 18:12
/사진=조예영

'돌싱글즈3' 출신 조예영이 팬 채무 불이행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이어간 가운데서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았다.

조예영은 4일 자신의 근황 사진 2장을 공개했다.

/사진=조예영

누군가가 찍어준 듯한 사진에서 조예영은 청순한 매력의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미소를 짓고 있다.

앞서 조예영은 3일 "실제 사실관계와 다른 내용으로 언론에 유포가 되었고 사실관계를 바로잡기 위해서 법적 절차 진행 중에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라고 밝히며 시선을 모았다. 조예영은 자신이 언급한 사실관계의 주된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자신의 팬 채무 불이행 논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사진=조예영


조예영은 최근 팬에게 400만원을 빌린 후 잠수를 탔다는 폭로가 공개돼 논란이 된 이후 직접 적은 사과문을 통해 고개를 숙인 바 있다.

당시 유튜버 구제역이 제보를 통해 이 논란을 공개했고 팬에게 400만 원을 빌렸지만 갚지 않고 팬의 SNS를 차단하기까지 했던 조예영은 논란이 커지자 뒤늦게 돈을 갚은 것으로 전해졌고 이어 사과문에서 "최근 저희 가족사업이 어려워지게 됐고 그로 인해 저희 가족 모두 어려워지는 상황이 지속됐습니다. 문제를 해결해보려 여러모로 도움을 청하게 됐고, 그 과정에서 더 신중히 생각하지 못하고 행동하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더해 구제역이 이 논란을 언급한 이후 채무를 불이행한 '돌싱글즈3' 멤버가 전다빈이라는 소문이 커지자, 조예영이 구제역에게 "전다빈이가 자기로 오해받아서 화가 많이 났나 보다. 제가 저는 아니라고 했는데 저라고 말씀 안 해주실 수 있냐"는 문자를 보낸 사실도 공분을 더욱 샀다. 이후 조예영은 '돌싱글즈3' 멤버들에게 언팔로우를 당하는 등 손절을 당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조예영의 SNS 업데이트는 약 2개월 만이었다. 조예영은 최근까지 근황을 전하지 않다가 다시 업데이트를 하며 리움미술관을 방문하고 다소 밝은 톤으로 근황을 알렸지만 조예영의 게시글에 대해 여러 네티즌들은 "두껍다", "은근슬쩍 나오시네요" 등 좋지만은 않은 반응을 보이고 있었다.

이후 구제역은 3일 조예영의 이번 반응에 대해 직접 답하며 조예영이 자신을 고소한 내용을 공개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제역은 "나는 나를 저격한 사람이 사과하면 추가 영상을 만들거나 언급하지 않는다. 조예영은 앞서 내가 저격한 내용을 인정하고 자필 사과로 사과하고 자숙에 들어갔다. 변명의 여지없이 죄송하다고 하고 피해자에게도 사과를 했다. 하지만 한달 뒤에 복귀와 동시에 저와 제보자를 고소해버리면 이거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고 주장했다.

구제역에 의하면 조예영이 제기한 고소장 내용에는 "피고소인들은 고소인이 고의로 채무 변제 없이 연락을 차단했다는 내용의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 고소인은 피고소인으로부터 변제 연락을 받은 이후 인스타와 카카오톡을 차단한뒤 잠수를 탄 사실이 없으며 피고소인이 요구한 변제일자에 채무도 모두 변제했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베스트클릭

  1. 1'H컵' 아프리카 BJ 초밀착 화보, 터질 듯한 볼륨美 '압권'
  2. 2'58세 핵주먹' 타이슨, 27세 제이크 폴에 판정패... "역시 역대 최고 선수" 상대 엄지 척
  3. 3[오피셜] SSG, '최고 156㎞' 한국계 미치 화이트와 계약... "어머니의 나라에서 뛰어보고 싶었다"
  4. 4'7억$ 정조준' 천재타자 덕에, 김하성 FA 전망도 '화창'... 美 유명기자 프리미어12 현장서 전한 대박 이유 [대만 현장]
  5. 5'아뿔싸' 한국 기적의 4강 경우의 수 '2개' 나왔다 "대만 3연패 or 쿠바가 일본·대만 다 제압" [프리미어12]
  6. 6이럴 수가! 손흥민 이번엔 '이강인의 PSG' 이적설, 英 매체 폭로... 토트넘, 붙잡을 생각 없나
  7. 7김민주 "아이즈원, 처음 사회서 만난 '가족'..수지? 전작 다 챙겨봐" [★FULL인터뷰]
  8. 8포그바 K리그행 가능성 열렸다, 유벤투스 계약 해지 공식화... 린가드 "韓 와라!" 추천 실현될까
  9. 9[공식발표] '날벼락' LG 함덕주 또 수술대 오른다 "19일 팔꿈치 수술, 재활기간 6개월 소요"
  10. 10'39세 맞나' 호날두, 환상 바이시클킥+멀티골 폭발! '평점 9.4 MOM'... 포르투갈, 폴란드 5-1 격파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