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BTS)이 가장 인기있는 케이팝 아이돌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구글(Google)에 따르면, 역대 가장 인기있는 아이돌(Most popular K-pop idols) TOP10으로 1위 방탄소년단(BTS), 2위 수지(Bae Suzy), 3위 진(Jin)이 올랐다. 이어 지드래곤, 제니, 지수, 정국, 차은우, 윤아, 지민 순이었다.
진은 구글 K-POP 인기 아이돌 전체 순위 3위, 남성 솔로 1위를 차지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해 12월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해 조교로 성실히 군 복무 중인 진은, 활동이 없는 공백기임에도 세계적인 관심과 인기를 모으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은 최근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전 세계 남성 중 1위, '한국 연예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평균 반응비율 최고 순위' 1위, '2023년 한국 탑 뮤직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에서 솔로 중 1위에 올랐다.
또 '2023년 1분기에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K팝 아이돌에 오르며 '소셜킹' 면모를 빛내는 등 군백기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변함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