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이탈리아 TV 뉴스 등장..유럽도 '태태홀릭'

문완식 기자  |  2023.09.22 06:39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이 이탈리아 국영TV 뉴스에 등장, 눈길을 끈다.

지난 14일 이탈리아의 국영 TV 채널 Rai1에서 방송되는 뉴스 프로그램 'TG1'의 저녁 8시 뉴스에서는 뷔의 솔로 데뷔 앨범 소식이 전파를 탔다.

앵커는 뷔가 그의 첫 솔로 앨범 'Layover(레이오버)'를 발매하며 타이틑곡 'Slow dancing(슬로우 댄싱)'의 뮤비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TG1은 아이코닉 밴드 BTS 뷔의 Slow Dancing은 70년대 사운드를 연상시키는 R&B곡이며, 뮤비에는 스페인 마요르카의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판타지 스토리에 몰입하는 뷔의 모습이 담겼다고 전했다.

또 이 곡은 최종 목표에 도달하기 전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목표를 재정비하며 잠시 쉬어가라는 권유를 담은 곡이라는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덧붙여 뷔는 특유의 카리스마와 따뜻하고 포근한 목소리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뷔의 'Layover'는 발매 첫 주 이탈리아 'Top Album Chart'에서 12위 올랐다.

이는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두 번째로 높은 순위로, 이탈리아에서의 뷔의 높은 인기와 인지도를 체감할 수 있다.

뷔는 이밖에도 독일 앨범차트(4위), 독일 다운로드 앨범차트(5위), 핀란드 톱피지컬 앨범차트(5위), 프랑스 앨범차트(6위), 벨기에 왈로니아 앨범차트(5위), 벨기에 플랜더스 톱앨범차트(7위), 스위스 톱앨범차트(6위), 리투아니아 앨범차트(6위) 등 유럽 앨범차트를 휩쓸었다.

특히 영국에서는 오피셜차트 싱글 다운로드 & 세일즈차트, 앨범 다운로드차트에서 한국 솔로가수 최초로 동시 1위를 차지했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는 7일간 1위를 기록했으며, 유럽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는 6일 연속 1위에 올랐다.


베스트클릭

  1. 1'삼남매 父' 신현준, 식구 또 늘었다..출산 순간 촬영
  2. 2방탄소년단 지민 'Who' 빌보드 핫100 역주행..'K팝 프론트맨'
  3. 3방탄소년단 진, '월와핸'의 눈부신 귀환..'Journey' 버전 콘셉트 포토 공개
  4. 4'제이홉 제대 배웅'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5. 5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3주 연속 1위
  6. 6방탄소년단 지민, 155주 연속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정상 질주'
  7. 7'이나은 옹호 논란' 곽튜브, 인스타 다시 시작..전현무·노홍철 '좋아요' 응원 [스타이슈]
  8. 8'이럴수가 또' 내일(18일) 비 예보 변수 생겼다→한국시리즈 밀리나, 우천 취소시 '유리한 건 LG인가 삼성인가' [PO 현장]
  9. 9'손흥민 토트넘 떠난다' 英 매체 "이미 대체자 구했다"... 고작 '38경기 5골' 유망주
  10. 10LG 역대급 외인만 '또·또·또' 삭제하다니→주가 치솟는 삼성 155㎞ 파이어볼러, 근데 정작 사령탑은 "전담 마크 아니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