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믹스 "'DASH'로 믹스팝 대중화..다들 체인지 파트 기다려"[인터뷰②]

'2023 AAA' 가수 부문 베스트 초이스, 아이콘상 수상자 엔믹스 인터뷰

안윤지 기자  |  2024.03.25 08:30
그룹 엔믹스 규진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개인적으로 믹스 팝 장르 자체가 진입장벽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부분 때문에 데뷔 초 음악이 어렵다는 평을 들어왔던 거 같기도 하다. 그런데 '대시'는 확실히 믹스 팝의 장점을 가져가면서도 대중적인 음악이었다. 멤버들은 어땠나.

▶해원= 데뷔부터 믹스팝을 하다 보니까 이젠 '엔믹스 체인즈 업'을 기다리는 분이 많아졌다고 생각한다. 특히 '대시'는 장르 전환되는 부분이 있지 않나. 말한 대로 대중성과 믹스 팝을 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어쩌면 믹스 팝이 많은 분께 대중적인 장르가 되어가는 중 아닐까 싶다. 어렵게 느끼지 않길 바란다.

-배이, 해원의 파트는 킬링 파트라고 손꼽히기도 했다. 연습하면서 어땠나.

▶해원= 잘 살리고 싶었다. 그래야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까.
▶배이= 이번에 녹음할 때도 작곡가가 그 파트에 대해 날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더라. 데모곡을 들었을 때부터 너무 맛깔난 부분이라 열심히 녹음했다.

그룹 엔믹스 릴리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그룹 엔믹스 해원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퍼포먼스도 곡에 맞게 긴장감 넘치더라. 항상 엔믹스는 라이브를 잘한다고 호평받다 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고민이나 부담이 있었을 거 같은데 '대시'를 연습하면서 어땠나.

▶규진= 노랠 잘 살리면서도 퍼포먼스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여태까지 해왔던 것과 다른 느낌이었다.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고집하는 그룹으로서 수업도 많이 받고 연습도 많이 했던 거 같다. 안정적이게 할 수 있을 만큼의 연습량이었던 거 같다.
▶릴리= 연습생 때부터 고음 위주로 노래 연습을 많이 했다 보니까 초고음 어려움보다는 중간 고음에 어려움을 느끼는 편이다.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열심히 노력 중이다.

-엔믹스의 '권모술수' 챌린지도 화제를 모았다. 배우 주종혁이 참여하기도 했는데.

▶배이= 후렴 안무가 어려운데 다 같이 해주셔서 감사하다. 주종혁 배우는 그 현장에서 안무를 배웠다. 춤을 평소에 추는 분이 아닌데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재밌었다.

그룹 엔믹스 설윤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그룹 엔믹스 배이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배이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 '회포자'를 촬영했다. 촬영은 좀 어땠나.

▶배이=첫 단독 예능이었고 좋은 기회라 부담을 갖고 촬영했다. 웃겨야겠다는 생각도 있고 내가 메인이다 보니까 '내가 살려야지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생각도 있었다. 촬영 전에 '편하게 해야 잘 나온다'란 말을 듣고 최대한 긴장을 안 하고 들어갔는데 정말 긴장할 틈이 없더라. 있는 그대로 내 모습이 나온 거 같다.

-'회포자' 예고편에 박진영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예고편을 보고는 어떤 생각이 들었나.

▶배이=박진영 PD님이 출연하실 줄 몰랐다. 처음에 작가님이 PD님의 출연을 부탁했는데 우린 안될 거 같다고 했다. 그러다 나중에 티저가 나왔는데 PD님이 등장하더라. 모두 날 속인 거였다. PD님께 감사하다.

-멤버들은 '회포자'를 좀 봤나.

▶릴리=티저 영상에 멤버들도 나오고 PD님까지 나오니까 더욱더 기대가 확 됐던 거 같다. 배이도 너무 잘하니까 이런 기회가 왔다는 걸 듣고 너무 잘 됐다고 생각했다. 나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다. 난 영어를 잘하니 이걸 활용해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뷰하는 건 어떨까 싶다.
▶규진=나도 어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어떤 기회가 오더라도 감사할 거 같다.

그룹 엔믹스 지우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그룹 엔믹스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1위
  2. 2방탄소년단 진, '최강동안 30대 K팝 남돌' 1위..日 설문
  3. 3'이게 반즈야 류현진이야' KKKKKKKKKKKKK쇼, 진짜 RYU 눌렀다... 롯데 파죽 4연승, 9위와 1G차 맹추격 [부산 현장리뷰]
  4. 4방탄소년단 지민이 지민했다..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5. 5'대상 가수' 스트레이 키즈 온다..7월 19일 컴백 확정
  6. 6나영석표 '식당 예능' 컴백..'서진이네2' 6월 마침내 오픈 [종합]
  7. 7레알 극장승? 뮌헨은 억울하다, 103분 골 넣었는데 옵사 판정→VAR도 없었다... 데리흐트 분노 폭발
  8. 8'헤더슛 골대' 김민재 결승 못 뛴다, 뮌헨 충격 역전패! 3분만에 2골 허용... 레알 극장골→최종 4-3 짜릿승
  9. 9집요한 김하성에 스위퍼 달인 끝내 강판, 5연속 스위퍼 골라내고 5G 연속 출루+8호 도루... 팀도 컵스에 3-0 승 [SD 리뷰]
  10. 10"이게 바로 SF가 기대하던 것" 이정후는 이미 핵심전력, 사령탑 "LEE 편하게 해주려 하지만..."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