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 3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허지형 기자  |  2024.06.28 12:03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3년 연속 지속가능경영의 성과 및 정보를 투명하게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JYP는 2022년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처음으로 ESG 추진 노력 및 활동 기록을 작성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우리 모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행보에 앞장섰다. 2024년 6월 28일 오전 선보인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 이슈가 기업의 재무적인 측면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와 그 결과를 반영하고 더욱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JYP는 사업 운영 전반에 발생 가능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책임을 다하고자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안전보건 조직과 안전보건 경영방침에 따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또 정도경영을 위한 전담 조직을 구축했다.

첫 번째 인권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원의 목소리를 듣고 인권 이슈를 모니터링하는 체계를 마련 및 운영했다.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권영향평가를 시행하고, 인권경영정책을 제정하여 사업 운영에서 발생 가능한 인권 이슈를 사전 예방하는 데에 힘썼다.

두 번째로는 안전과 보건을 확립하기 위한 노력을 다했다. 사업장 내 위험요소를 방지하고자 위험성 평가 지침을 세우고 정기(연 1회), 수시(월 1회)로 나누어 위험성 평가 및 예방, 조치해 안전보건 분야를 관리했다. 또 공연안전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공연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작하여 아티스트, 임직원, 파트너, 관객 모두가 안전한 공연문화를 조성했다.

세 번째 정도경영에 임하고자 국제표준인 ISO 37001에 부합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만들었고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 포괄적 국제 표준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체계를 확보하고 반부패 리스크 감사를 적용하고 있다. 정도경영에 기반을 둔 투명한 기업 운영을 위해 공익신고시스템인 'JYP 휘슬블로우'를 운영하고 내부 반부패리스크를 예방 및 대응 중이다. 이는 익명성이 보장되며 다양한 언어가 지원되어 본사, 자회사를 비롯해 해외지사 구성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JYP 정욱 대표이사는 "JYP는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창출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아티스트와 연습생, 임직원, 팬, 파트너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JYP의 성과와 노력을 담았습니다"라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그 진심을 전했다.

한편 JYP는 '2023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국내 K팝 엔터테인먼트사 중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며 활발한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JYP의 2023년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방향성을 담은 보고서는 JYP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8주 연속 1위..6월 월간랭킹 1위
  2. 2'H컵 볼륨' 인기 아프리카 BJ, 파격 길거리 패션 '아찔'
  3. 3방탄소년단 지민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 2024 발매곡 최단시간 아이튠즈 110개국 1위..'新기록'
  4. 4방탄소년단 진,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 낙점 [스타이슈]
  5. 5'군필돌' 방탄소년단 진, 제대 후 본격 활동..첫 예능은 '푹다행' [종합]
  6. 6현아, 46kg '뼈말라' 몸매 아냐..'아찔' 비키니
  7. 7'미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흑발의 왕자님 아이돌' 1 위
  8. 8축구지도자협회 "정해성 위원장 사실상 경질... 정몽규 회장, 축구인 들러리로 세우지 말라"
  9. 9'호날두 PK 실축+눈물 펑펑' 포르투갈, 슬로베니아와 승부차기 끝에 극적 승... '코스타 선방쇼'로 기사회생
  10. 10"손흥민 내년 떠날 수 있다" 토트넘 잔인한 '1년' 연장 옵션에 英매체도 이적 가능성 제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