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신경마비 투병' 김윤아, 또 병원行 "이번 달도 파이팅"

허지형 기자  |  2024.11.01 22:06
/사진=김윤아 SNS
그룹 자우림 멤버 김윤아가 뇌 신경마비 투병 중에도 밝은 근황을 전했다.

김윤아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조 배터리의 날", "이번 달도 파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윤아는 마스크를 쓴 채 병원 침대에 누워 있다. 그는 'IVIG'이라는 글과 함께 면역주사 치료를 받고 있음을 알렸다.

앞서 김윤아는 SBS 예능 '동상이몽2'에 출연해 13년 전 뇌 신경마비 투병 중인 사실을 털어놨다.

그는 "내가 선천성 면역 결핍자라서 건강한 항체를 모아둔 정맥 주사를 한 달마다 맞는다. 정상 면역 수치 비슷하게 올려서 일하고 있다"라며 "무조건 잠을 충분히 잘 자야 한다. (주치의가) 그렇지 않으면 한 방에 훅 갈 수 있다고 하더라. 면역 질환이 있고 수치가 낮다는 건 흔하고 약한 균에도 어느 부분에서 문제를 일으킬지 알 수 없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번에 격무에 시달렸을 때 뇌 신경마비가 온 적이 있다. 뇌의 다른 부위였으면 치명적이고, 위험할 수도 있었다"고 전했다.

김윤아는 "면역력 결핍으로 건강이 확 망가져서 안면 운동 신경도 다 마비되고 미각, 후각, 청각, 미주신경 등 뇌 신경이라고 불리는 모든 신경에 문제가 생겨서 지금도 후유증이 있다"며 "발성 문제도 있고 얼굴 좌우 냉온 감각도 다르다. 얼굴 좌우 균형도 달라서 표정을 지을 때 왼쪽 얼굴에 좀 더 애를 쓴다.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발성 장애 때문에 실수가 생길 수도 있다. 생활 습관을 잘 유지하는 수밖에 없다. 중요한 건 충분한 수면,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꾸준한 운동"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윤아는 2006년 치과의사 겸 방송인 김형규와 결혼해 슬하에 자녀 1명을 두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2. 2'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3. 3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4. 4'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5. 5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6. 6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7. 7"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8. 8KBO, 오늘(1일) 한국-쿠바 평가전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 진행한다"... 생중계는 어디?
  9. 9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