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발매 전 스스로 의심..지금은 반응 즐기는 중"[종합]

안윤지 기자  |  2024.11.05 17:09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 /사진=페이퍼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솔로 앨범 발매 후 자기 생각을 밝혔다.

지난 4일 미국 패션 매거진 '페이퍼'는 로제와 함께 진행한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날 로제는 최신 발매 곡인 '아파트'(APT.)에 대해 "팬들이 모든 걸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라이브 피드백을 받고 있어서 즐기기 시작했다. 확실히 즐기는 중"이라며 "내가 자랑스러운 앨범을 내놓을 수 없을까 봐 모든 사람에게 말할 수 없었다. 발매하니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점점 많이 알아가고 있다. 한국 문화는 세상에서 가장 재밌는 문화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다. 그걸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다는 건 내게 개인적인 흥분과 같다"라고 기뻐했다.

그는 "확실한 계획이 없었다. 솔로로 앨범을 낸 적은 있지만 그 이후 완전한 앨범이 없어서 내 결정을 믿어야만 했다. LA에서 투어 이후 곡을 쓰기 시작했지만 자신을 의심했다. 그때 친구들에게 앨범을 들려줬고 '이걸 내야 할 거 같다'란 말을 들었다"라며 앨범을 발매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 /사진=페이퍼
이어 '아파트' 이후 나올 본 앨범에 대해선 "난 사람들이 내가 평범한 여자친구나 23세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걸 이해해주길 바란다. 내 노래를 듣고, 그런 종류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면 매우 공감할 거다. 그게 남자친구에 관한 얘기더라도, 어떤 종류의 관계라도 상관없다"라며 "20대는 살기 쉬운 시기가 아니다. 매우 취약하고 혼란스럽고 흥분하고 화가 쉽게 날 수 있는 시기다. 내가 노래하고 싶었던 게 바로 그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로제는 중국발 악성 루머와 더불어 열애설에 휩싸인바. 이를 의식한 듯, 그는 자신의 가장 나쁜 습관으로 '악플 보기'를 꼽았다. 로제는 "내가 이 '온라인' 세상에 얼마나 취약하고 중독돼 있는지 깨달았다. 사랑받고 이해받고 싶어 하는 갈망이 들었고, 그런 나 자신이 싫었다"라며 "너무나 역겹게 취약하고 솔직해서 사람들이 내가 이런 감정을 겪는 사람이란 걸 알게 되는, 그리고 나에 대해 싫은 점을 노래로 쓰기로 했다. 어떤 것이든 숨기고 싶었다. 인터뷰나 이런 건 날 당황하게 하지 않는다. 하지만, 모든 단어, 모든 코멘트가 날 무너뜨린다"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한편 로제의 곡 '아파트'는 빌보드 핫 100에서 한국 여성 솔로 가수로서 역대 최고 순위인 8위를 기록했으며 빌보드 글로벌 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베스트클릭

  1. 1안지현 치어리더, 강렬한 레드 비키니 '아찔 글래머 몸매'
  2. 2방탄소년단 진, '사랑스러운 강아지상 아이돌' 1위
  3. 3방탄소년단 지민 'Who' K팝 솔로 최단 英 BRIT 실버 인증..오피셜 차트 15주 연속 '점령'
  4. 4김성주, 김용만·안정환·정형돈과 결별..MCP와 전속계약 종료
  5. 5美 그래미 "BTS 진 신보 '해피', 11월에 꼭 들어야할 앨범"
  6. 6지드래곤이 신자 지압 슬리퍼도 17배 껑충..패션 'POWER' 여전
  7. 7방탄소년단 정국 'Standing Next to You' 스포티파이 10억 돌파..통산 3번째 '大기록'
  8. 8방탄소년단 정국 '3D (feat. Jack Harlow)' MV 2억뷰 돌파
  9. 9'대박' 손흥민, 드디어 재계약 성공 눈앞... 英 "토트넘, 1년 연장 옵션 발동, SON 10년 동안 스퍼스맨"
  10. 10'英 난리' 손흥민, 토트넘 '특급 대우' 없다! 단순 연장 계약 '통보'... EPL 11년 차 눈앞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