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도연, 박나래와 불화설 종결.."마지막에 옆에 있는 건 나"(나래식)[종합]

한해선 기자  |  2024.12.19 08:22
/사진=유튜브 채널 '나래식'

코미디언 장도연이 '나래식'에 출연해 박나래와 18년 지기 우정을 마음껏 뽐냈다.

18일 저녁 박나래의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는 '누군가 크리스마스 파티가 필요하거든, 고개를 들어 나래식을 보라'라는 제목으로 찐친 코미디언 장도연과 함께한 14회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박나래는 "장도연과 같이 크리스마스를 보낸 적 있냐"는 질문에 "5번 빼고 다 있었던 것 같다"며 장도연과의 추억을 떠올렸다. 그러면서 과거 형편이 넉넉하지 않던 시절, 자신들에게 도움을 준 은인을 언급하기도.

박나래는 "여의도에서 녹화가 끝난 후 돌아다니다 '개그콘서트' PD님과 조연출님을 만나게 됐다. 그렇게 네 명이서 술을 마셨는데, 그때 PD님이 우리를 '코미디빅리그'에 불러준 분이고, 조연출님이 지금의 '개그콘서트' PD님이다. 두 분은 나와 도연이한테 은인이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장도연한테) '코미디빅리그' 가자고 했을 때 절대 안 간다고 했다. 주위에 ''개그콘서트' 못 들어가서 안달인데 너희가 거기 가서 잘 될 것 같냐'고 말한 사람이 10% 정도 됐다. 약간 오기가 있었던 것 같고, 도연이는 겁이 많으니까 불안해했다. 원래도 친했지만, 그때 많이 의지했다"며 더욱 두터워진 계기를 전했다.

이후 장도연이 등장하자 박나래는 과거 함께 자취를 하던 시절을 회상하는 등 본격적으로 추억에 젖었다. 박나래는 "우리가 지붕 있는 데서 방송을 하고, 일 걱정을 안 한 세월이 얼마나 됐냐"라며 "새우깡과 김이 우리의 아이덴티티다"라고 목소리 높였다. 하지만 장도연은 당황하며 "내가 왜 초심을 여기서 찾아야 하냐. 그건 내가 알아서 찾겠다"라고 발끈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박나래는 장도연에게 "진짜 놀라운 게 뭐냐면, 오늘이 무슨 요일이냐. 수요일이다. 매주 수요일마다 '개그콘서트' 녹화를 하지 않았냐"라며 "일주일에 한 번씩 새 코너 검사를 맡으면 우린 맨날 까였다. 까이면 녹화가 없었다. 장도연은 키가 크니까 선배들이 코너에 불렀지만, 나는 쉬었다. 그러면 장도연 녹화 언제 끝나나 이제나저제나 기다리곤 했다"고 회상했고, 장도연은 크게 웃으며 공감했다.

그 가운데 박나래는 "장도연이 제일 좋아했던 음식"이라며 추억이 깃든 요리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메뉴는 '장도연이 5장 정도 먹던' 김치전부터 '장도연이 불 꺼진 주방에서 서서 손으로 집어먹던' 야채볶음, '살림살이가 조금 나아졌을 때, 이태원의 선술집에 갔다가 집에 와서 박나래가 해주던' 야키소바까지 '추억 한상'으로 차려졌다. 박나래표 추억 요리는 다음주에 공개될 예정이다.

역대급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나래식' 장도연 편은 크리스마스인 25일에도 계속된다. 예고 영상에서 박나래는 장도연에 대해 "만났을 때 제일 재밌다"라며 애정을 드러내고, 장도연은 "나래 주변에 사람이 진짜 많다. 나래 친구가 몇 명이 됐건 마지막에 옆에 있는 건 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해 박나래에게 폭풍 감동을 안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美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 장악..'K팝 프론트맨'
  2. 2방탄소년단 진, 크리스마스 함께 보내고 싶은 스타 '1위'
  3. 3박나래 멍든 얼굴 포착 "합법적으로 맞았다"
  4. 4방탄소년단 진, 스타플래닛 '11월의 기부 요정' 등극
  5. 5송민호 '부실 복무' 논란 후 출근 NO..주민시설 측 "책임자 조사" [종합]
  6. 6박주현, 송민호와 열애 티 냈나..침묵해도 '럽스타' 의혹 [스타이슈]
  7. 7전람회 출신 서동욱, 오늘(18일) 사망..향년 50세
  8. 8김연정 치어리더 화끈 비키니, 풍만한 글래머 몸매 작렬
  9. 9'맨유 대반전' 손흥민 관심 없다, 래시포드 이적→'깜짝' 대체 후보 등장... 22세 스페인 미래
  10. 10'이강인 미쳤다' 결승골 어시스트→PSG, 모나코에 4-2 재역전승... 25분 뛰고도 '완벽'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