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는 2024년도 인스타그램과 구글 트렌드에서 아시아 스타 1위를 차지하며 막대한 영향력과 인기를 입증하며 아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타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특히 군 복무 중에도 불구하고 나온 결과여서 뷔의 스타성과 화제성이 더 돋보인다.
인플루언서 분석업체 하이프오디터의 2024년 지역별, 주제별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결산 발표에서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7위에 올랐다. 이는 아시아 스타로는 최고 순위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 1위는 호날두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 6억 45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2위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를 이어 메시, 아리아나 그란데, 셀레나 고메즈, 켄달 제너가 차례로 6위까지 차지했다.
뷔는 영국에서는 테일러 스위프트, 아리아나 그란데를 이어 3위에 오르며, 미국 팝스타를 제외하고는 가장 유명한 팝스타에 오르며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뮤직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에는 4위에 올랐다. 이외 남미와 아시아의 K팝의 중심지인 브라질과 인도네시아에는 각각 8위, 2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스타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2위에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크리켓 선수로 불리는 비라트 콜리, 발리우드 스타이자 영화제작자인 샤루크 칸이 3위를 차지했다. 뷔는 방탄소년단이 데뷔한 2013년도 6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현재까지 구글트렌드에서 최다 검색량을 기록한 K팝 스타이기도 하다. 2024년 구글 트렌드에서 최다 검색량을 기록한 남자팝스타에도 드레이크, 에미넴, 저스틴 비버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뷔는 위키피디아에서도 K팝 스타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위키피디아에서 올해 전 세계인들이 많이 찾아본 남자 팝스타에 마이클 잭슨, 에미넴 등에 이어 7위에 올랐다. 뷔는 전 세계(모든 업종) 웹사이트 순위 '톱 5'에 포함된 구글, 위키피디아, 인스타그램에서 아시아 스타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슈퍼스타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