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스즈메의 문단속', 오프닝 14만..신카이 마코토 최고 기록 [종합]

'스즈메의 문단속', 오프닝 14만..신카이 마코토 최고 기록 [종합]

발행 : 2023.03.09 08:34

김미화 기자
/사진='스즈메의 문단속'
/사진='스즈메의 문단속'

'스즈메의 문단속'이 개봉 첫날 14만 명을 모으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 중 최고 오프닝 기록을 경신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이 개봉 첫날 압도적인 격차로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9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개봉 첫날인 8일 하루 동안 14만 348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실시간 예매율 또한 51.4%로 1위를 지키며 3월 최고 기대작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의 오프닝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오프닝 스코어인 6만 2090명과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의 오프닝 스코어인 6만 4955명보다도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입지를 탄탄하게 한 영화 '너의 이름은.'의 오프닝 스코어인 13만 8028명을 뛰어넘으며 감독 본인 작품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을 경신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현재 CGV 에그지수 94%, 로튼 토마토 지수 92%를 유지하며 국내외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따뜻한 메시지와 매력적인 캐릭터, 일본의 아름다운 풍광과 OST가 어우러져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스즈메의 문단속'은 극장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

연예

산불 피해 이웃을 도웁시다! ★ 기부 릴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