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
걸그룹 2NE1이 각기 다른 3곡으로 가요 프로그램 1위에 오르는, 이른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2NE1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정규 1집 타이틀곡 '고 어웨이'(Go Away)로 정상을 차지했다.
이날 1위는 직전 주인 지난 17일 ‘뮤직뱅크’에서 정규 1집 타이틀곡 중 한 곡인 ‘캔트 노바디’(Can't Nobody)가 정상을 차지한 데 이은 쾌거다. 앞서 2NE1은 16일 케이블 채널 Mnet의 가요 프로그램 'M! 카운트다운'에서 '박수쳐'로 1위를 품에 안았다.
이로써 2NE1은 3곡의 타이틀곡을 연달아 가요 프로그램 정상에 올리는 대기록을 세웠다.
하나의 음반에서 타이틀곡을 3곡으로 확정하는 경우도 드물다. 여기에 3곡 모두로 가요 프로그램 1위를 거머쥔 것은 국내 가요 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일이라, 이날 기록은 더욱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2NE1은 지난 9일 첫 정규앨범 발표, '캔트 노바디' '박수쳐' '고 어웨이' 등 타이틀곡 3곡은 현재까지도 음원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규 1집 음반 판매량도 여전히 상위권이다.
한편, 2NE1은 지난 18일 4D 영상으로 제작된 정규 1집 타이틀 3곡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 신선한 시도였다는 호평을 이끌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