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신혜성 "록커 전격 변신? 그건 아니에요"

이수현 기자  |  2008.08.24 14:00
신혜성 <사진제공=굿이엠지>


신혜성이 달라졌다. 한국 최고 댄스그룹의 보컬에서 발라드의 왕자로 변신했던 그는 이제 록의 영역까지 넘보고 있다.

최근 공개된 솔로 정규 3집 음반 티저 영상을 접한 팬들은 드럼을 두드리며 시크하게 내뱉는 "신경쓰지마, 내 마음이야" 한 마디에 담긴 그의 변신에 처음에는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그러나 곧 이어 열화와 같은 호응을 이어오고 있다.

그가 이런 변신을 꿈꾸게 된 이유는 뭘까. 지난 21일 서울 압구정동의 한 음식점에서 신혜성을 만났다.

"앞으로도 계속 록 음악을 하겠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앞으로 발라드 가수로서 좀 더 넓은 장르를 하기 위해 경험을 쌓는 의미에서 시작한 거에요. 타이틀곡이 록이어서 더 부각이 되고 있지만 3집은 록 외에도 댄스곡이나 재즈, 미디엄 템포의 곡 등 다양한 장르가 공존하는 앨범이거든요. 궁극적으로는 음악적으로 성숙해지고 싶어서 시도한 앨범이에요."

그래도 미성의 발라드 왕자가 록으로 돌아오기까지는 쉽지 않았을텐데 그는 여유있게 미소 지으며 너스레를 떨었다.

"창법 바꾸는 게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발라드 곡을 녹음할 때보다 힘들게 했어요. 그래도 해보고 나니 나름대로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뿌듯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느낌을 많이 받은 앨범인 것 같아요."

달라진 신혜성을 만날 수 있었던 데에는 3집에 참여한 조력자들의 공이 컸다. 한국 록음악계에 한 획을 그은 밴드 넥스트의 전멤버인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빈크(임형빈), 이수용이 타이틀곡 '그대라서'에 참여했다. 이들은 24일 SBS '인기가요'에서 갖는 신혜성 컴백무대에도 함께 설 예정이다.

"'발라드하지 왜 괜히 록을 했냐'는 이야길 듣지 않도록 도움을 많이 주셨어요. 기왕 록 음악을 할 거면 흉내만 내지 않고 최대한 제대로 하고 싶었거든요. 속마음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티는 안 내셨어요(웃음)"

타이틀곡 '그대라서'는 브리티시 록 계열의 곡으로 신혜성의 보컬이 잘 녹아든 곡이다. 몇 번의 믹싱과 마스터링을 거쳐 완성한 이곡에 대해 신혜성은 "장르가 브리티시 록이라고 해서 제가 지금까지 하던 음악과 동떨어질 거란 생각보다는 조금은 낯설지만 어느 한 구석에서는 익숙한 느낌이 있다고 들어주시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신혜성 측 관계자는 "록에도 여러 장르가 있지만 신혜성의 감성과 가장 어울리는 게 브리티시 록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은 브리티시록이지만 컴백무대에서 선보일 다른 곡 '어웨이큰(Awaken)'은 얼터너티브록 계열의 곡이다.

"얼터너티브록은 처음 해보는 거라 걱정을 제일 많이 했는데 오히려 녹음도 제일 깔끔하게 잘 됐고 기대 이상의 느낌이 나서 저도 좀 놀랐던 곡이에요. 들으실 때 어떨지 모르겠지만 전 혼자 발로 박자도 치고 좋아하는 곡이에요."

'왜 록 앨범'이냐고 묻는 질문에 신혜성은 "록 앨범이 아니라 발라드 외의 노래를 한 번 해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것"이라고 되짚어 설명하며 미소지었다.

"앨범 하나가 나오면 공연하는데 도움이 많이 돼요. 발라드가 80%인 공연은 힘들잖아요. 분위기를 띄우는 곡을 제 노래로 하고 싶었는데 이번 앨범 이후에는 좀 더 음악적으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기사 제목에 '신혜성 록커 전격 변신' 이런 제목은 안 나왔으면 좋겠어요(웃음)"

신혜성 <사진제공=굿이엠지>

베스트클릭

  1. 1'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2. 2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3. 3'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5. 5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6. 6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7. 7'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8. 8KBO, 오늘(1일) 한국-쿠바 평가전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 진행한다"... 생중계는 어디?
  9. 9"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