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동물농장' 엽기적 개 학대범 붙잡았다

문완식 기자  |  2010.01.14 08:45
오른쪽 눈 주위가 그을린 채 버려진 개 <사진제공=SBS>
SBS 'TV동물농장' 제작진이 엽기적인 방법으로 개를 학대한 사람을 잠복 끝에 잡아냈다.

14일 SBS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초부터 서울의 한 주택가에서 끔찍한 학대를 당한 채 버려지는 개들이 잇달아 발견됐다.

이들 개들은 화상을 당해 피부가 타들어가 있거나 멀쩡한 발톱이 뽑힌 채 발견돼 안타까움을 안겼다.

'TV동물농장' 관계자는 "모두들 공통적으로 화상으로 피부가 녹아 있거나 멀쩡한 발톱이 뽑혀 있는 등 끔찍한 상처를 가지고 있었다"며 "비슷한 학대 수법을 봤을 때 한 사람의 소행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개 학대범의 수법을 날로 잔인해져 버려진 채 발견된 푸들의 경우 뱃속에서 면도칼이 발견되기도 했다. 심지어 학대범은 음식물 쓰레기통에 산채로 개를 버리기까지 했다.

경찰의 협조를 받아 본격적인 추적에 나선 'TV동물농장' 제작진은 주변 CCTV를 검색하고 잠복취재와 탐문조사 끝에 마침내 학대범을 찾아냈다.

제작관계자는 "처음에는 완강하게 범행사실을 부인하던 학대범이 목격자들의 구체적인 진술과 정황증거들 앞에 결국 자백, 경찰에 넘겼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이런 끔찍한 범죄를 연쇄적으로 저지른 범인에게도 동물보호법상으로 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불과하다"며 "지금까지 동물학대범 최고형량은 50만 원 벌금형이었다"고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17일 오전 방송된다.


베스트클릭

  1. 1[단독] 국대 내야수 김휘집, NC 간다... 키움은 상위 지명권 2장 획득
  2. 2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35주째 정상..끄떡 없는 인기
  3. 3방민아, 비키니 입고 과감하게..몸매 이 정도였어?
  4. 4[속보] '충격' 고우석 트레이드 27일 만에 DFA, 'KIA 방출생'에 밀려 40인 로스터 제외
  5. 5'ML보다 KBO 우선' 전체 1순위 유력 152㎞ 좌완, 생각보다 단호했다 "한국이 먼저입니다"
  6. 6왜 한화는 대표이사까지 책임지고 스스로 떠났나... KBO 리그에 뚜렷한 족적 남긴 진짜 '스포츠산업 전문가'
  7. 7[공식발표] 놀랍다! 황인범, 세르비아리그 '올해의 선수상' 선정... 다른 팀 감독·주장들도 'HWANG'이 최고!
  8. 8"차라리 손흥민 사우디로 보내!" 토트넘 '1년 연장 계약' 푸대접→팬들 분노 폭발 "레전드 대우 방식 틀렸다"
  9. 9[공식발표] 키움 김휘집, NC 간다... 2025년 1R·3R 신인지명권과 맞트레이드
  10. 10'김민재 빠졌다!' 콤파니 뮌헨 감독 부임→충격의 '베스트11' 떴다... 새얼굴 5명이나 'IN'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