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이승기 콤비, 승승장구 왜?

김지연 기자  |  2010.05.19 08:53

'국민MC' 강호동과 '새 얼굴' 이승기 콤비가 방송가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

두 사람이 공동MC를 맡은 SBS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연출 박상혁 박경덕)이 18일 16.9%(AGB닐슨, 이하 동일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화요 심야시간대 안방극장을 점령했다.

경쟁 프로그램 KBS 2TV '김승우의 승승장구'가 기록한 5.6%를 무려 3배차로 압도한 수치이자, 수도권에서는 무려 18.7%를 기록해 20% 돌파도 머지않았음을 시사했다.

이처럼 '강심장'이 승승장구하는 이유는 뭘까.

최근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와 만난 '강심장' 제작진은 "앞에서 카리스마 있게 끌어주는 강호동과 부드럽게 게스트들의 솔직한 대화를 이끄는 이승기의 매력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덕분이다. 두 사람은 찰떡궁합"이라며 두 MC를 높게 평가했다.

또 다른 제작 관계자 역시 "왜 강호동이 '국민MC'인지 함께 프로그램을 해보면 여실히 느낄 수 있다"며 "특히 이승기도 매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 고맙다"고 말했다.

물론 MC만이 프로그램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이 아니다. MC뿐 아니라 MC와 제작진 간의 호흡, 적절한 게스트의 배합 등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실제로 박상혁 PD는 매주 특별한 게스트 섭외를 위해 열을 올리고 있었다. 과연 '강심장'이 지금 같은 여세를 몰아 승승장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베스트클릭

  1. 1'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2. 2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3. 3'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5. 5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6. 6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7. 7KBO, 오늘(1일) 한국-쿠바 평가전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 진행한다"... 생중계는 어디?
  8. 8'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9. 9"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