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大, 트위터로 타블로 학력위조설 해명

오예진 인턴기자  |  2010.06.14 10:23
↑스탠퍼드대학교 트위터에 게재된 글ⓒ스탠퍼드대학교 트위터

↑타블로

미국 스탠퍼드대학교는 타블로(30,본명 이선웅)의 학력 문의가 쇄도하자 트위터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스탠퍼드대학교 측은 타블로의 학력에 대해 문의한 네티즌에게 12일께 "톰 블랙의 서한은 타블로에 대한 스탠퍼드대학교의 공식 성명"이라며 토마스 블랙 부학장(Thomas C. Black, Vice Provost of Student Affairs And University Registrar Stanford University)의 확인서를 첨부한 글을 게재했다.

해당 확인서에는 "대니얼 선웅 리(Daniel Seon Woong Lee, 타블로의 영문명)가 98년 가을 스탠퍼드대학교에 입학하고 2002년에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적혀있다. "모든 의혹이나 의심 유발은 명백한 거짓"이라고도 명시했다.

이 같이 스탠퍼드대학교로 직접 타블로의 학력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10일 오전(한국시간) 스탠퍼드대학교에 전화했을 당시에도 "한국에서 전화가 너무 많이 온다. 웹 사이트를 확인하라"며 전화를 끊었다.

한편 타블로는 학력위조설 논란이 가열되자, 11일 자신의 대학 성적표를 공개했다.

같은 날 오후 12시 35분 자신의 트위터에 "저는 당신에게 거짓말 하지 않았다. 하지만 저와 제 가족의 삶은 망가졌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일이 없길 기도한다"라며 심경을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53분에도 "내일 무대에서 마지막으로 열심히 노래하고 긴 휴식을 가질 것이다. 끝까지 진실을 지켜준 많은 분들, 저와 제 가족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고맙다"고 전했다.

베스트클릭

  1. 1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2. 2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3. 3서유리 "前남편과 더치페이 생활..내가 더 쓰기도"
  4. 4가족 과잉 보호? 허위 자수하러 간 매니저는 김호중 전 매형 [★NEWSing]
  5. 5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6. 6'미투 혐의' 오달수 "자숙? 고난 보단 충전의 시간"
  7. 7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8. 8"김호중, 2020년부터 공황장애..병원 주기적으로 다녀"
  9. 9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10. 10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