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승윤 "맞는 건 두렵지 않았다"

최보란 기자  |  2010.11.03 17:46
MBC 시추에이션 휴먼다큐 '그날' ⓒ사진=MBC 제공


MBC 시추에이션 휴먼다큐 '그날'이 격투기에 도전한 이승윤의 사연을 전한다.

오는 6일 첫 방송하는 '그날'에서는 '개그맨 이승윤, 격투기 도전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지난달 23일 치러진 이승윤의 로드FC 데뷔 날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승윤은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헬스보이'라는 코너를 통해 12주 만에 뚱뚱했던 몸매에서 근육질로 변신해 사람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어릴 적 프로레슬링 경기를 보면서 관중들의 환호 속에 링 위에서 남자답게 겨뤄보는 것을 꿈꿨다. 이것이 그가 2달 남짓의 준비 기간을 통해 종합격투기 프로 선수로 데뷔하기로 하게 된 이유.

"남자로서의 도전이죠. 한번쯤 격투기 무대에 서보고 싶었어요. 맞는 건 두렵지 않지만 제 자신에게 부끄러운 경기를 할까 두려워요. 그러니까 더 열심히 준비해야죠."

'그날' 제작진은 이승윤의 숨 돌릴 새가 없이 바쁜 일상을 따라 갔다.얼굴 살이 빠지고 군살 없이 자리 잡혀 가는 모습, 스파링 훈련 도중 기절하고 코피가 터지며 멍과 상처가 늘어가는 모습을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았다.

이승윤은 로드FC 제1회 대회 챔피언들의 부활에서 2라운드 말 안면출혈로 인해 TKO패를 기록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의 그의 도전에 박수를 보냈다.

이날 방송되는 '그날'은 이승윤의 격투기 데뷔 족적과 함께 경기 당일 모습, 경기 이후 그가 느낀 점 등에 대해서도 들어본다. 더불어 이승윤의 데뷔전 상대인 박종우 선수의 이야기도 함께 전한다.


베스트클릭

  1. 1'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2. 2'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3. 3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5. 5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6. 6'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7. 7KBO, 오늘(1일) 한국-쿠바 평가전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 진행한다"... 생중계는 어디?
  8. 8"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9. 9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