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위대한탄생' 어플 나온다

김현록 기자  |  2010.11.30 11:37
'무한도전'(사진 위)과 '위대한 탄생'

예능 프로그램들도 적극적으로 스마트폰 붐 끌어안기에 나섰다. 최근 MBC '무한도전'이 어플을 출시한 데 이어 오는 12월 3일 본격적인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이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각 방송사들은 스마트폰 시장이 본격 활성화됨에 따라 최근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재탄생시키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이미 '나쁜남자', '로드 넘버원', '대물' 등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탄생해 다시보기 등의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한때 프로그램 소개와 드라마 다시보기 차원에 머물렀던 TV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는 형국이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까지 연이어 기획, 개발돼 출시되고 있다.

이달 초에는 '무한도전'의 2009년 사진 전시회 '무한도展'을 다시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발매됐다. 약 100여장의 '무한도전' 사진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된다.

이뿐이 아니다. 특히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을 표방하는 '위대한 탄생'의 또한 어플리케이션 발매를 준비 중이다. 경우 생방송 인기 투표가 이뤄지는 시점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인기투표가 가능해 그 파급력이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 MBC 라디오 표준FM과 FM4U, DMB라디오까지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MBC 미니(mini)'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수개월째 인기 어플리케이션 자리를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MBC뉴미디어사업부 관계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시청자와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창구로 각광받음에 따라 그에 대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기획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제 시작단계인 만큼 앞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베스트클릭

  1. 1에버랜드 강철원 주키퍼, 3개월 만에 푸바오 재회
  2. 2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투표 월간랭킹 36회→주간랭킹 166회 1위..'K팝 아이돌 인기 No.1'
  3. 3방탄소년단 진 전역 후 첫 셀카..'월와핸'의 귀환 [스타이슈]
  4. 4KIA 김한나 치어, 감탄 자아내는 몸매 "완전 여신이네"
  5. 5'사전 동의' 없었는데..김호중, 부친이 선임한 변호사 '해임' [종합]
  6. 6'김하성 4억 공갈 혐의' 임혜동, 구속영장 또 기각... 법원이 밝힌 이유는?
  7. 7'예능 천재' 온다! 방탄소년단 진 전역 후 첫 예능에 글로벌 관심↑
  8. 8허웅 "전 여친 두 번째 임신, 의심 있었지만.."
  9. 9'역시 손흥민' 보는 눈 있네! 펩도 푹 빠진 '토트넘 17세 천재', 빅클럽 영입전 붙었다... 최연소 EPL 데뷔한 재능
  10. 10방탄소년단 정국, 스포티파이 7억 이상 스트리밍 통산 3곡 달성..亞솔로 최다 '新역사'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