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타블로가 11초 만에 푼 아이큐 테스트"라며 그림 다섯 장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그림 순서를 맞추는 건데 20초 안에 맞추면 아이큐 170. 서울대생 평균 1분 걸린다고 하네요"라며 테스트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앞서 케이블 Y-STAR의 '궁금타'는 지난 2009년 '연예인 최고 브레인 톱 20'에서 1위에 선정된 타블로의 아이큐를 검증하기 위해 5장의 카드를 무작위로 섞어 놓고 순서를 맞추는 시험을 했다.
당시 '궁금타' 제작진은 테스트의 공정성을 위해 서울대생에게 같은 실험을 했고 대부분이 순서를 맞추지 못했으며 몇 명만이 약 1분에 걸쳐 정답을 맞혔다. 타블로는 이 테스트를 약 11초 만에 풀어 화제가 됐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타블로가 이 문제 푸는 게 방송에 나왔었는데! 뒤늦게 화제가 됐네요" "타블로 진짜 똑똑한 듯" "그 때 다른 멤버들은 잘 풀지 못했는데 타블로만 그림을 휙 보더니 풀었어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타블로는 오는 30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1년 6개월 만에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11월 1일 '열꽃' 파트2와 음원 전곡이 담긴 음반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