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몸매를 꿈꾸는 이들은 성형을 통해 더욱 당당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싶어 한다. 그 중에서도 풍만한 가슴라인은 많은 여성들이 바라는 몸매 조건 중 하나다. 볼륨 있는 가슴라인을 갖기 위해 과거에는 가슴 속에 인공 보형물을 삽입하는 성형방법이 유행했는데, 최근에는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촉감은 물론 자연스런 외관과 특정 부위에 대한 몸매보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각광받는 가슴성형 방법은 바로 줄기세포지방 성형수술이다. 지방 속에 함유된 줄기세포를 이용한 방법인데,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등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지방세포와 함께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거부 반응이 없고, 기존 지방이식수술 방법보다 지방의 생존율을 높여 수술 초기의 볼륨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줄기세포는 인체를 구성하는 60여조개의 세포 중 어느 조직에 있든지 다른 조직 세포가 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세포를 뜻하며, 성체줄기세포는 이 줄기세포 중 이미 성장한 인체조직에서 추출할 수 있는 세포이다.
이에 대해 '2011 한국미용성형학회 그랜드 심포지움'에 줄기세포 가슴성형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는 등 국내 줄기세포성형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신동진 압구정 티아라성형외과 원장은 "자가지방이식과 줄기세포지방이식의 가장 큰 차이점은 외관상 보여지는 자연스러움과 함께 기존에 문제가 되어왔던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 중 어느 조직에 있든지 다른 조직의 세포가 될 수 있는 줄기세포의 특성을 이용한다. 배양한 줄기세포가 이식한 부위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지방흡수율을 최소화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고, 2mm 미만의 최소절개이기 때문에 흉터 걱정 없이 수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여성소비자가 선정한 201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병원부문 대상을 수상한 신동진 원장은 “최근 신형분리장치로 기존 줄기세포 추출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시켜, 환자들의 대기시간을 줄임은 물론 지방줄기세포의 생존율을 증가시킬 수 있게 되었다”며 줄기세포지방성형술 전망을 밝혔다.
<도움말 - 압구정 티아라성형외과 신동진 원장>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