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 밴드 피아(PIA)가 KBS 2TV '밴드 서바이벌 TOP밴드2'(이하 톱밴드2)에 출연을 결정했다.
17일 KBS 2TV '톱밴드2' 1차 예선 홈페이지에는 피아(요한, 기범, 헐랭, 심지, 혜승)의 '소용돌이'의 동영상이 업데이트 됐다.
피아는 1998년 부산에서 결성된 5인조 록 밴드로 현재까지 총 5장의 정규앨범과 한 장의 EP 앨범을 발매했다.
'톱밴드2'에 접수 신청을 마친 피아는 소속사 윈윈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출연 배경을 밝혔다.
이어 "특히 장르적으로 같은 밴드 음악이라고 해도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만큼 피아의 음악적인 색깔을 소개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는 뜻을 밝혔다.
피아는 "록 뿐 아니라 어떤 장르의 음악을 하는 뮤지션이든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톱밴드2'를 통해 단순히 밴드들의 실력 경쟁이 아닌 밴드 씬 전체가 대중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로써 '톱밴드2'는 시즌1과 달리 타카피, 네미시스, 로맨틱펀치, 데이브레이크, 슈퍼키드, 몽니, 칵스, 네바다51 등 이름이 알려진 프로 밴드의 자존심을 건 대결이 펼쳐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톱밴드2'는 오는 5월5일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