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신곡을 직접 소개했다.
지드래곤은 12일 오후 2시 네이버를 비롯한 각종 음원사이트 및 YG소속사 블로그인 'YG라이프'를 통해 새 미니앨범 수록곡 '미싱 유'(MISSING YOU)를 일부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지드래곤은 "이별 후 연인을 그리워 하는 노래로, 앨범 속 가장 대중적인 사랑노래라고 생각한다"며 "멜로디도 쉽고 예전 팝스러운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어 "휘파람 등 여러 요소를 넣어 따뜻한 느낌을 주려고 했다"고 소개했다.
지드래곤은 "누군가가 항상 있었는데 그 사람이 떠나고 나서 정말 힘들고 외롭지만 곁에는 아무도 없는 쓸쓸한 느낌을 생각하고 만들었다"며 "(김)윤아 누나가 재즈바 같은 곳에서 쓸쓸하게 이 노래를 부르는 그림이 연상돼서 피처링을 부탁했다"고 자우림 김윤아와 작업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어 "누나께서 오셔서 왜 (본인을) 선택했냐고 물어보셨을 때 제가 떨려서 말을 잘 못 전했다. 짧은 시간 안에 제게 영감을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컴백과 함께 네이버 뮤직을 통해 'GD COUNTDOWN LIVE'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드래곤은 15일 0시 'ONE OF A KIND' 음원이 공개되는 순간 전후를 실시간으로 생중계,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오는 1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무대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