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파 싱어송라이터 싸이에 대한 전 세계적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7일 오전 8시30분(한국시간) 미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인 톱 송즈 차트에서 1위를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15일 실시간 톱 송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른 이후 사흘 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싸이는 지난 16일 오전에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위 아 네버 에버 겟팅 백 투게더'에 잠시 1위를 내지만 미국 NBC 유명 프로그램 'SNL' 깜짝 출연 직후부터 톱 송즈 차트 정상을 탈환했다.
뿐만 아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1억 9000만 조회를 돌파, 꿈의 2억 클릭을 눈앞에 두게 됐다.
이날 오전 8시30분 현재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싸이 공식에서 1억 9079만 조회를 기록 중이다. 이로써 싸이는 지난 7월15일 국내 정규 6집 파트1 발매와 함께 선보인 타이틀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공개 65일째 만에 1억 9000만 조회를 넘어섰다.
싸이에 대한 미국 내 미디어의 주목도 갈수록 강해짐과 동시에 시간이 흐를수록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대한 조회 추세 역시 빨라지고 있어 2억 클릭도 곧 돌파할 태세다.
한편 싸이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15일 오후 11시30분(한국시간 16일 낮 12시30분)부터 방송된 'SNL' 시즌 38의 첫 방송에 출연했다. 이날 메인 호스트는 영화배우 세스 맥팔렌인과 가수 프랭크 오션이었지만, 싸이는 방송 중간 깜짝 등장해 현장의 흥을 한껏 돋웠다.
이날 'SNL'에서는 싸이의 의상과 춤을 그대로 따라한 한 백인이 모자 가게에 나타나자, 점원들이 배경음악으로 흐르던 '강남스타일'까지 염두하고 "코리언 랩 센세이션 싸이의 노래"라며 "어디서나 노래가 들리며 싸이는 VMA에도 출연했다"고 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등장한 유재석과 노홍철을 패러디한 사람들도 나타났다. 이 때 싸이 또한 등장해 말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싸이는 'SNL' 출연 직후 자신의 미투데이에 방금 SNL 마쳤습니다. 정말 벅차네요. 비현실적인 매일. 또 다른 나와 뚜기형"이라는 글을 올렸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