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남자 힙합그룹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진 DJ투컷츠)가 컴백과 동시에 여러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에픽하이는 지난 19일 오후 6시 정규 7집 수록곡 음원들을 여러 음악 사이트에 공개했다. 에픽하이가 신곡들이 담긴 새 음반을 낸 것은 3년 만에 처음이다.
20일 오후 3시 현재 에픽하이 정규 7집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인 '업'은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3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곡은 에픽하이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에 몸담고 있는 걸그룹 2NE1(산다라박 박봄 씨엘 공민지)의 박봄이 보컬 피처링을 맡아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업'은 다른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들인 엠넷 몽키3 멜론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톱10안에 이름을 올려놓고 있다. 엠넷과 몽키3에서는 2위, 멜론에서는 8위를 각각 기록 중이다.
'업' 뿐 아니다. 이번 앨범에 담긴 다른 곡들 역시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벅스에서는 또 다른 타이틀곡인 '돈트 헤이트 미'가 2위,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가 피처링한 '아까워'가 4위, '킬 디스 러브'가 7위, '악당'이 11위, '뉴 뷰티풀'이 12위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올레뮤직에서는 지난 9일 선 공개된 '춥다'가 2위, '돈트 헤이트 미'가 8위에 각각 올랐다.
몽키3에서는 '춥다'가 9위, 소리바다에서는 '돈트 헤이트 미'가 5위, '아까워'가 9위, '춥다'가 10위를 각각 나타내고 있다.
멜론에서는 '춥다'가 2위, '돈트 헤이트 미'가 10위, 엠넷에서는 '춥다'가 4위를 각각 보이고 있다.
에픽하이가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든 이번 앨범 수곡들은 이처럼 공개 직후부터 여러 음원 차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인기를 끌며 9년 내공 팀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다.
에픽하이는 오는 21일에는 정규 7집을 오프라인에서 정식 발표한다. 오프라인 앨범에는 19일 디지털 공개 때 발표하지 않는 '비켜'와 '고스트' 등 2곡을 포함, 총 10곡이 수록된다.
에픽하이는 정규 앨범 오프라인 발매일에는 박봄과 함께 SBS '인기가요'에 출연, 컴백 첫 무대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